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충주효소찜질방 : 살림남 쌀겨찜효소질 테라피

by 누리집

    충주 금가면 쌀겨 효소 찜질방

    살림남 김승현씨 가족이 방문한 충주 효소찜질방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KBS 살림남 프로그램에서 김승현씨 가족이 충주로 관광을 떠난 방송을 보았는데.. 그중에서  충주 금가면 쌀겨 효소 찜질테라피를 방문한 것 을 보고..

    충주사람으로서 꼭 한번 충주 관광지인 효소 찜질방에 가봐야겠다고 생각하고 가족과 함께  휴가를 쓴 후 평일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주말에 가면 사람들이 많으므로 평일에 방문하시면 좀 더 여유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신발장에 신발을 놓고 들어가면 액자에 사진이 있는데요. 살림남 김승현씨 가족 뿐만아니라 연예인 장서희씨도 방문했고요. 6시내고향에서도 촬영을 했었다고 합니다.

     충주 살림남 가족이 방문한 이후로 관광객이 급격하게 더 많이 늘었다고 하네요 ^^ 

    가격은 1인당 2만원입니다. 10만원어치 구매하면 +1인 6장을 주신다고 합니다.


    충주 효소찜질방 위치는 충주시 금가면 도촌리 139-5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이 휴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황토찜질복으로 옷을 갈아입고, 탈의실로 가면 사물함이 있고, 선풍기, 드라이기, 로션, 빗, 면봉, 클렌징 티슈까지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샤워실에도 8개 이상 샤워기가 있으므로 사람이 붐빌때에도 빨리 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충주 효소찜질방에 평일 오후에 방문하였기 때문에 사람들이 진짜 별로 없고 한가로웠습니다. 효소찜질방에 가면 빨간옷 입은 선생님이 계신데요. 이 분께서 삽을 가지고 묻어주십니다. 본인을 묻어주는 사람이라고 호칭하셨는데요. 유머감각도 있으시고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이 선생님께서 손님이 땀 흘리면 수건으로 땀도 닦아주시고, 물도 먹여줍니다 ^_^ 평일에 와서 사람이 별로 없으므로 원래 15분하고 15분 쉬는 것인데 더 하고가라면서 보너스로 시간을 주셨습니다.  



    충주 쌀겨효소 찜질시 유의사항은, 먼저 효소 냄새가 심하므로 각오하셔야 합니다. 한 이틀정도  몸에서 청국장 비슷한 냄새가 납니다. ㅎㅎㅎㅎ 

    유의사항은 효소 찜질 전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하고, 식사 후 바로가 아닌  한시간 정도 후에 찜질을 하셔야 합니다.  찜질 후에는 찬물 아닌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고, 음주자 및 임산부는 주의해야합니다.  


    충주 쌀겨효소 찜질방 효능은 몸의 체온을 올려주므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건식온욕이므로 강한 혈류작용을 하고,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과 중금속을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저신 혈에 직접 열을 가하므로 뜸의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추워지는 겨울 날씨에 몸이 따뜻해질 수 있도록  충주 가볼만한곳 효소찜질방 가족들과 함께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