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및 자가진단 조치 가이드

by 누리집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총 정리

    린나이 AS/상담전화 ☎1544 - 3651

    자가진단표시 

    사용상태 

    내용

    조치방법 

    02 

     난방,온수

    반복 리셋이상 

    1.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 주세요. 잠시 후 난방또는 온수를 시작하세요.

    2.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07

    온수

    온수누수 

    8시간 연속

    온수 사용 

    1.온수 꼭지를 잠근 후 실내온도조절기의 온수 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다시 가동시키세요.

    2.온수 꼭지가 열린 곳이 없으면 온수 배관의 누수 가능성이 있으므로 설비업체에 점검 및 수리를 의뢰하세요. 

     난방

    점열

    난방 

    난방필터 막힘 

    난방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11 

    난방,온수 

    점화되지 않음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한 후 난방을 끈 다음 다시 가동시키세요. 

    12 

    난방,온수 

     도중실화

    1.가스공급 압력이 정상인지 확인하세요.(다른 가스 기기르 켜보세요.)

    2.가스공급처에 점검을 요청하세요. 

    14

    난방,온수 

    안전화로이상

    과열방지장치 

    1.보일러 사용을 잠시(최대 30분) 멈춘 후 난방 또는 온수 버튼을 누르세요.

    2.동일 증상이 반복되면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16 

    난방,온수 

    과열검지 

    1.각방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밸브가 최소 1개 이상 열려 있어야 합니다.)

    2.각방 분배기 상단에 설치된 수동 공기빼기 마개를 열어 난방 배관 내의 공기를 빼세요.

    3.난방필터를 청소하세요. 

    17 

    난방수누수

    난방,온수 

    누수감지 

    1.보일러 또는 난방배관과 분배기의 누수 확인 조치후 재운전 하세요.

    2. 설치초기 난방배관과 분배기의 공기빼기가 충분히 되지 않았을 경우 전원을 뺀 다음 다시 꽂아 시운전을 다시 실시하세요. 

    20 

    난방,온수 

    Dip S/W이상 

    1.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가동시키세요.

    2.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31

    난방,온수 

    난방 써미스터 이상 

    35 

    난방 

    실내온도

    써미스터 이상 

    먼저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난방방법을 온돌난방으로 전환하세요. 

    린나이 AS/상담전화 ☎1544 - 3651

    자가진단표시 

    사용상태 

    내용 

    조치방법 

    36 

    난방 

    동경예방

    써미스터 이상 

    1.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가동시키세요.

    2.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44 

    전원연결 

    수위 논리 이상 

    1.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 주십시오 잠시 후 난방 또는 온수를 켜 주세요.

    2.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48

    난방,온수 

    GAS경보기 이상 

    사용을 중시 하시고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을 요청하세요. 

    52 

    난방,온수 

    비례변(가스가버너)

    제어 이상 

    1.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가동시키세요.

    2.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56

    전원연결 

    보급수 이상

    만수위 이상

    1.급수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하고 단수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2.이상이 없을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점검하세요.

    61 

    난방,온수 

    송풍팬 제어 이상 

    1.보일러를 끈 다음 다시 가동시키세요.

    2.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71

    난방,온수 

    전자변 이상 

    1.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가동시키세요.

    2.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72 

    난방,온수 

    의사염 검지 

    89 

    전원연결 

    완전동결 검지 

    1.열선 등의 전연기기를 이용해 해동 시킨 후 파손된 부품을 교체하세요.

    2.내부 부품이 파손되어 누수가 있을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90 

    난방,온수 

    배기구 막힘 검지 

    1.배기 연도 설치상태 이상 여부를 확인하세요.

    (막힘, 꺽임) 

    2.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94

    난방,온수 

    전원 주파수 이상  

    1.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가동시키세요.

    2.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96 

    시운전 

    온수측 시운전

    이상 검지 

    1.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

    2.전원코드를 뺀 다음 다시 꽂아 다시 시운전을 실시 하세요.

    97 

    시운전 

    난방측 시운전

    이상 검지 

    99 

    난방,온수 

    배기 폐쇄 

    1.배기연도설치, 상태점검, 찌그러짐, 막힘 등을 확인하세요.

    2.시공자에게 조치 의뢰하세요.

    3.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린나이 AS/상담전화 ☎1544 - 365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