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연금복권 실수령액 얼마? 추첨시간은?

by 누리집

    연금복권 실수령액 얼마일까요?  월390만원 * 20년

    추첨시간은 언제인가요 ? 매주 수요일 19시 40분



    오늘은 연금복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연금복권 판매시간 및 당첨기준과 연금복권 실수령액, 구매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복권은 1매당 1,000원으로 1조부터 7조까지 각 조별 90만매씩 총 630만매를 발행한 후 추첨에 의해 당첨번호를 결정하는 복권입니다. 

    연금복권 추첨시간은 매주 수요일 19시 40분에 SBS Plus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당첨금 지급기한은 추첨일로부터 1년입니다. 연금복권의 특징은 1등 당첨금을 로또복권처럼 일시불로 한번에 받는 것이 아니라 연금처럼 20년동안 매달 500만원씩 나눠서 받는 것입니다.

    연금복권은 매주 추첨하는데 1등 당첨자 2명에게 매달 5백만원을 20년동안 연금형식으로 지급하는 복권입니다. 매주 630만개의 번호가 발행되므로 1등에  당첨될 확률은 2/630만입니다. 연금복권은 1등을 제외하고 2등과 2등 이하의 등수는 일시불로 수령이 가능하며, 1등만 일시불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복권 수입으로 인한 세금이 5억원 미만일 경우 22%의 세금을 징수하고 있는데, 1등의 경우도 22% 세금을 적용하므로 매달 500만원 중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총 390만원입니다.


    연금복권 구매한도는 1일 1회 기준으로 10만원까지이고, 연금복권 판매시간은 추첨일이 있는 수요일 당일 오후 5시 40분까지입니다.  연금복권 구매시간 또한 수요일 17시 40분인데 판매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1.연금복권 구매방법

    연금복권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모두 구매 가능한데, 오프라인 판매점은 나눔로또 홈페이지나 로또 판매점 찾기 어플을 이용해서 찾아보면 좋습니다. 로또복권은 로또판매점에서만 구매 가능하지만, 연금복권은 오프라인 판매처 외에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나눔로또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므로 회원가입하고 예치금만 입금시켜놓으면 굳이 판매처를 방문하지 않아도 구매가능합니다. 예치금은 계좌이체나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로 가능하므로 예치금 입급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연금복권 당첨기준

    연금복권 1등은 조번호와 6자리 숫자가 모두 일치하는 경우이며, 회차당 2명입니다. 1등은 세금 떼기 전 500만원을 매달 20년동안 받게되므로 단순히 계산하면 12억을 20년동안 나눠받게 되는 것입니다. 반면에 연금복권 2등은 1등의 직전, 직후 번호로 일시불로 1억을 받습니다. 만약에 연금복권을 연속된 번호 3장을 샀는데 가운데 번호가 1등이면 매월 5백만원에다가 일시불 2억을 추가로 받게되므로 연금복권을 구매하는 분들은 대부분 3장 이상 연속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머지 3~7등은 6자리 번호가 몇자리까지 맞는지 보는 것입니다.


    3.연금복권 장점

    연금복권 판매 가격이 1천원인데 나눔로또복권의 당첨 확률보다 2.6배 높은 것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괜찮습니다. 또한 나눔로또 의 경우에 1등이 다수 뽑히면 당첨금을 분할지급 받을 수 있는 악조건이 있지만, 연금 복권은 매주 2명의 1등만이 고정적으로 존재한다는 점이 메리트입니다. 또한 로또복권과 다르게 연금복권 실수령액 390만원을 매달 지급받는 형태이기 때문에 거액의 당첨금을 한번에 지급받고 흥청망청 써버리다가 파산 또는 가족해체로 이루어지는 안좋은 사태를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또복권이나 즉석복권 같은 복권들은 3억이 넘어가는 고액당첨금에 대해서 33% 세율이 부과되지만, 연금복권520 경우에는 22%의 세율만 적용되므로 연금복권 실수령액이 다른 타 복권보다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은 물론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4.연금복권 당첨번호 확인

    연금복권 주의할 점은 1~2등 당첨번호와 3~7등 당첨번호가 전혀 다르다는 것입니다. 1등 당첨번호와 6자리 숫자가 같아도 조가 다르면 꽝입니다. 3~7등 당첨번호는 따로 있으므로 당첨 확인할 때 잘 확인해야 합니다. 위의 당첨 결과를 보면 3~6등 당첨번호는 1~2등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금복권 당첨번호를 확인할 때는 1등부터 7등까지 번호를 모두 다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연금복권 1등은 당첨이 되면 일시불로 당첨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20년동안 연금복권 실수령액 390만원을 받아야 합니다. 


    5.연금복권 실수령액 당첨금 지급방법

    연금복권 당첨금 지급방법은 1~2등은 나눔로또 본사로 직접 방문해야 하며, 당첨금 1억원 미만 ~ 5만원 이상은 NH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가능합니다. 나머지 5만원 이하 당첨금은 전국 판매점에서 수령가능합니다.  로또복권보다 당첨확률이 2.6배 높은 연금복권 저도 구매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