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종 소형면허 비용 및 시험장

by 누리집

    2종 소형먼허 비용 (원동기면허) 

    2종 소형면허 시험장 자격증따기



    2종소형면허란 이륜자동차 또는 원동기자동차를 운전하려는 자가 도로교통공단에서 시행하는 학과시험과 실기시험에 합격하면 발급받는 면허입니다. 이륜자동차는 총배기량 또는 정격출력 크기와 상관없이 1인 또는 2인의 사람을 운송하기에 적합하게 제작된 이륜자동차와 유사한 구조로 되어있는 자동차입니다. 2종 소형면허 자격증을 따고자 한다면 교통안전교육 > 신체검사 > 학과시험 > 기능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오늘은 2종 소형면허 비용 및 시험장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종소형면허 시험 응시자격

    2종 소형 면허는 원동기장치 자전거 및 배기량 125cc이상의 이륜차를 운전할수 있는 면허인데, 응시자격은 기존 1종이나 2종 면허를 소지하거나 소지했던 사람이며,  나이는 만 18세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신규는 기능교육 10시간과 학과 5시간 이수 후 기능검정(시험)응시 가능하며, 면허소지자는 기능교육 10시간과 학과 3시간 이수 후 기능검정(시험)응시 가능(적성검사와 학과시험면제)합니다.


    2종 소형면허  준비물

    반명함판 사진 4매

    주민등록증 또는 면허증

    신규는 학과합격한 운전면허시험응시표


    2종 소형면허 비용

    시험비 : 만원 (온라인접수 기준), 면허발급비용 : 9천원~1만원


    2종 소형면허 의무교육시간

    면허소지자 : 학과교육 3시간, 기능교육 10시간

    면허미소지자 : 학과교육 5시간, 기능교육 10시간

    원동기면허소지자 : 학과교육 면제, 기능교육 6시간


    2종 소형면허 시험코스

    굴절코스 : 전진으로 진입하여 검지선접촉이나 발이 땅에 닿지 아니하고 통과

    곡선코스 : 전진으로 진입하여 검지선 접촉이나 발이 땅에 닿지 아니하고 통과

    좁은길코스 : 전진으로 진입하여 검지선 접촉이나 발이 땅에 닿지 아니하고 통과

    연속진로전환코스 : 화살표 방향으로 진입하여 진로를 변경하면서 검지선 접촉이나 발이 땅에 닿거나 라바콘을 접촉하지 아니하고 통과


    실격기준

    운전미숙으로 20초이내에 출발하지 못하거나 시험과제를 하나라도 이행하지 아니한 때 또는 시험중 안전사고를 일으키거나 코스를 벗어난 때입니다.

     

    2종 소형 면허 따기

    -이륜차 운전 전문학원을 다니되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쉽지만 비용이 많이 듭니다. 경비는 많이 들어도 빠른 시간내에 취득할 수 있으며 안전교육도 합니다.

    -면허 시험장에서 면허를 따는 것은 번거롭지만 저렴한 가격에 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연습을 먼저 많이 해야 합격률이 높습니다.

    -특별 전형으로 원동기 면허를 쉽게 딸 수 있는 방법은 각 지방 경찰청에서 1년에 1~2번씩 행해지는 면허 시험에 응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면허 시험장소에서 보다 쉽게 면허를 취득할 수 있지만 각 지방마다 행해지는 날짜가 다르고 일시 또한 불분명하므로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또한 2종 소형은 보지 않고 원동기만 본다.

    2종 소형면허 시험장

    2종 소형면허 시험장은 전국적으로 위치해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홈페이지에서 2종 소형먼허 시험 일정과 함께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