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빈혈 부종 소화불량

by 누리집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증상이 안좋을때 증상 알려드립니다.

    신장은 우리 몸에 해로운 것은 걸러주고 이로운 것은 몸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유지하며 소변을 만들어서 수분을 배출시키는데요. 우리 몸의 필터 역할을 하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 빈혈 및 출혈

    빈혈은 혈색소가 낮은 상태인데 빈혈이 있는 경우에 신장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빈혈은 어지럽고 기운이 없고 의욕이 떨어지기도하고 숨이 차기도 하는 등의 증상입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출혈도 있는데 갑자기 코피가 자주 나거나 잇몸에서 피가 나거나 위장관에서 피가 나서 혈변을 본다는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몸에 멍이 쉽게 들 수도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을때 : 몸이 붓는 증상

    신장은 우리 몸의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데 우리가 하루에 삼시세끼를 먹고 수시로 물을 마시고 커피를 한 잔씩 먹더라도 우리 몸이 붓지 않는 이유는 섭취한 만큼 조절하여 소변으로 수분을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소변 생성에 문제가 생기고 마신만큼 몸에서 빠져나가지 않기 때문에 몸이 붓습니다.

    몸이 붓는 부종 증상이 모두 신장이 좋지 않기 때문은 아니지만 심장이 좋지 않을 때고 몸이 퉁퉁 부을 수 있고 갑상선이나 간에 문제가 있어도 부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몸이 퉁퉁 붓는 증상이 나타난 경우에 신장의 기능에 이상이 없는지는 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어지러움

    신장이 안좋으면 어지럽고 의식이 저하됩니다. 그 이유는 혈액 속에 적혈구 생성 호르몬이 제대로 생성되지 않아서 적혈구 숫자가 부족해지므로 신체 기관에 이동하는 산소 양이 줄어서 피곤하고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 불면증

    신장이 적절하게 필터의 기능을 하지 못하면 독소가 소변을 통해 배출되지 못하고 혈액 안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서 잠을 자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특히 수면 무호흡증은 콩팥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 : 소화불량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소화불량이있는데  입맛이 없어지거나 소화가 안 되고 매스껍거나 구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 수족냉증

    신장이 안좋으면 수족냉증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신장에 양기가 부족하게되면 사지 말단까지 열이 가지 않으므로 손과 발이 차지는 수족냉증이 생깁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 피부건조 및 가려움

    신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조직에 노폐물이 쌓입니다. 노폐물이 쌓이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가려움증은 밤에 더 심해집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소변 변화

    소변의 냄새와 색 형태 등을 통해 신장이 안좋은지 확인할 수 있는데 갑자기 소변에 거품이 많거나 소변의 냄새에서 매우 강한 암모니아 냄새가 나거나 색이 지나치게 탁해졌을 경우 신장에 이상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