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자 근육량 늘리기 / 근육량 늘리는 음식

by 누리집

    근육량 늘리는 방법

    근육량 늘리는 음식을 통해 여자 근육량 늘리기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근육량이 많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서 소비하는 열량이 늘어나고 체중조절에 효과적이므로 살이 덜 찝니다.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사람은 근육량이 많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근육량 늘리는 음식을 통해 근육량 늘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육량을 늘리는 방법으로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이 중요합니다. 운동을한 지 오래 되었지만 근육량이 늘지 않아서 고민 중인 사람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영양소가 고루 갖춰진 건강한 식단이 빠졌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에 에너지를 제공하는 주요 영양소는 탄수화물과 단백질과 지방인데 이 3가지 영양소는 다른 신체의 필수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여자 근육량 늘리기 -  단백질

    단백질은 체내에서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므로 매일 적정량의 단백질을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60%가 넘는 단백질이 근육에 저장되므로 체중 1kg당 단백질을 1g씩 매일 먹어야 합니다. 단백질은 유제품 육류 달걀 콩류 어패류 통곡물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근육량 늘리기 - 탄수화물

    양질의 탄수화물을 먹으면 근육량 늘리기에 도움 됩니다. 콩류 및 채소 등 복합 탄수화물은 당을 천천히 분해하므로 좋습니다. 특히 통곡물은 포만감을 오래가게 해주고 무기질과 섬유소가 풍부하여 장 건강을 지키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좋습니다. 

    여자 근육량 늘리기 - 지방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는 지방의 일일 권장량은 전체 칼로리의 30~35%입니다. 지방 섭취의 권장 할당량은 20~25%: 불포화지방산 견과류, 올리브 오일, 아마씨, 맥아, 생선, 아보카도입니다. 몸에 해로운 트랜스 지방보다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량 늘리는 음식

    현미

    현미는 백미보다 비타민과 섬유질이 많으므로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필수로 섭취합니다. 현미밥 100g당 열량은 350kcal이며 단백질 7g과 탄수화물 74g 섬유질과 지방이 각각 2g 들어서 영양가 많고 근육량 늘리는 방법으로 좋은 음식입니다. 여자 근육량 늘리기 위해서는 쌀밥보다 현미밥 먹기를 추천합니다.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근육량을 늘리는 데 필수적인 음식입니다. 닭고기는 영양소가 훌륭하고 닭가슴살은 100g당 얻을 수 있는 단백질이 23g이므로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꼭 섭취해야 합니다. 닭가슴살은 지방이 거의 없으므로 소화가 잘되고 더부룩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열량이 높아지지 않으려면 닭가슴살을 구워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계란은 근육량 늘리는 음식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데 근육량을 늘리려면 달걀을 필수적으로 먹어야 합니다. 계란은 단백질과 양질의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흰자만 먹지 말고 단백질과 비타민으로 찬 노른자도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