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깔라만시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by 누리집

    깔라만시 맛있게 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다이어트의 계절 8월입니다. 다이어트 식품 중에 깔라만시가 인기가 좋은데요. 오늘은 깔라만시 먹는법 및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열대과일인데요. 매우 신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에 비해 비타민C가 무려 30배나 더 들어있다고 하네요. 신의 열매라고도 불리는 깔라만시는 껍질이 초록색이고, 과육은 노란색 빛을 띠는 열매인데, 맛은 신맛과 쓴맛이 나는 새콤한 라임류입니다. 깔라만시는 키가 커서 약 2m~6m까지 자라고, 잎은 피침형으로, 길이가 5~10cm이며, 너비가 3~6cm입니다. 또한 광택이 있고, 깔라만시 꽃은 향기가 매우 좋고, 1년에 약 3번정도의 꽃을 피우는데, 열매는 지름이 2~3cm정도로 금귤의 크기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깔라만시 속의 성분은 체내의 각종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새로운 영양소를 공급하므로 건강한 몸매와 좋은 피부를 위해 많은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깔라만시의 성분을 살펴보면, 수분이 87%이고, 탄수화물이 3.27g, 지방이 2.41g, 단백질이 0.86g입니다. 열량이 100g 기준으로 60칼로리로, 수박보다는 높고 귤과 비슷하며 사과보다는 낮습니다. 깔라만시 1개를 먹으면 20g 정도의 무게이기 때문에 12칼로리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를 원산지로 하는데, 인도네시아나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에서는 음식조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미국의 어느대학에서 연구한 결과, 비타민C가 지방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는데,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한 그룹과 부족한 그룹을 나누고 운동을 시켜봤는데, 비타민C를 충분하게 섭취한 그룹이 지방연소가 30% 이상도 더 되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는 비타민C가 지방연소와 얼마나 관계가 있는지 알게 해주는 연구결과인데요.  

    운동 전에 깔라만시를 섭취하면 효과가 더 좋겠죠?


    깔라만시 효능은 비타민C, 폴리페놀,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있으므로 피로회복에 좋고, 지방분해 및 지방이 몸속에 흡수되는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깔라만시의 가장 중요한 성분은 "헤스피리딘"인데요. 헤스피리딘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 수치를 개선해주는 좋은 역할을 하므로 혈관관리에 좋습니다. 또한 몸속의 독소를 빼내주는 역할을 하므로 디톡스주스로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깔라만시에 함유된 시네후린 성분은 지방연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깔라만시에는 콜라겐의 원료가 되는 비타민C가 많기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올려주고 몸에 안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므로,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개선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하여서 피부미용에 좋은데, 다이어트를 하면 탈모 및 피부노화가 진행될 수있는데, 깔라만시를 섭취하면 일석이조네요. 

    또한 깔라만시에는 노빌레틴과 헤스피리딘 성분이 있는데 이는 암세포로 변이되거나 증식되는 것을 막아주므로, 암의발병률을 낮춰주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깔라만시 먹는법은 비타민이 너무 많은 만큼, 산성도가 강해서 그대로 마시는것보다 적당량의 깔라만시원액 1스푼을 물이나 탄산수에 섞어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원액이 아닌 분말이나 가루 1g을 물에 타서 깔라만시 차로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깔라만시 먹는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원액에 물을 희석해서 먹는 것입니다. 또한 신맛의 정도가 사람마다 다르기에 1:5나 1:7로 물에 희석해서 먹으면 되고, 위가 안좋은 사람은 소량만 타서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깔라만시에는 비타민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깔라만시 주스만을 섭취한다면 위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깔라만시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잔으로 양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산도가 너무 높기때문에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삼가는게 좋고, 치아를 부식시킬수 있기때문에 최대한 이에 닿지 않게 먹는것이 좋으며, 깔라만시 섭취 후 바로 양치질은 삼가는게 좋다고 합니다.  겨울철에는 따뜻하게 먹을 수 있고, 여름철에는 시원하게 먹을 수 있으므로 좋고, 신맛이 너무 강한 경우에는 꿀을 조금 넣어서 먹어도 됩니다.  또한 깔라만시는 식전에 먹는것보다 식후에 마셔야 흡수율이 좋다고 하네요.  깔라만시는 많은 효능이 많이 있는데요.  장속에 있는 독소를 제거해주므로 변비개선의 효과도 있고, 간질환 예방이나 고혈압 예방, 항암효과, 노화방지, 면역력 향상,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