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정보

르노 xm3 결함 시동꺼짐 배터리 리콜 알아보자

by 누리집

    르노삼성 xm3 결함 리콜 

    xm3 시동꺼짐 엔진결함 배터리 소음 경고등

    르노 삼성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xm3는 불경기속에서도 반응이 호의적입니다. xm3는 누적 계약대수가 1만 6천대를 돌파했는데 인기 소형SUV인 투싼과 스포티지에 비교하면 엄청난 성과입니다. 오늘은 xm3 결함 리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르노 xm3 가격

    르노 xm3 가격은 기본 옵션으로 1719만원 ~ 2532만원까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매해서 승차해본 지인의 말을 들어보니 주행 성능은 2.0 모델들 보다 더 잘나간다고 합니다. 핸들도 묵직한 게 독일차 같고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매우 만족한다고 합니다.

    르노 xm3 결함

    xm3 이지커넥트

    xm3 결함 1번째는 이지커넥트입니다. 르노에는 앱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시스템인 이지커넥트가 있는데  xm3 결함으로 이지커넥트 연결이 안되서 문제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을 다수가 겪고 있다고 하니 불만이 매우 많습니다. 이지커넥터 단점은 원격 시동이 안되고 르노는 아직 원격시동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xm3 경고등

    xm3 결함 2번째는 경고등인데 레이더 불량으로 인해 경고등이 떠서 마음을 편히 먹고 운전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자동긴급제동이 off되거나 전방 카메라 시야확보 불가 메세지가 뜨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정비사업소에서 리콜해도 신차라서 부품이 언제 들어올지 모른다고 합니다. 

    xm3 시동꺼짐

    xm3 시동꺼짐 문제는 최근에 뉴스에도 나왔는데요. 고속도로 주행 중 갑자기 속도가 줄더니 시동이 꺼졌다고 합니다. 엔진 감지 이상경보가 뜨면서 가속페달이 안밟히고 속도가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하는데요. 생각만해도 아찔하고 고속도로에서 일이 터졌다면 안전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xm3 시동꺼짐 결함으로 인해 신뢰성이 많이 떨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xm3 배터리

    xm3 결함으로 많이 언급되고 있는 것이 배터리문제입니다. xm3 배터리 용량이 작아서 배터리 충전중 메세지가 뜨거나 방전되는 일이 많습니다. xm3 배터리를 교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신차에서 배터리를 교체해서 사용하는 것은 보기 드문 일입니다. 리콜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xm3 소음

    xm3 결함 소음이 있는데 운전석 조수석 쪽 도어 트림에서 소음이 많이 납니다. 정차할때는 소음이 나지 않지만 주행중에 많이 거슬릴 정도로 잡소음이 들린다고 합니다. 트림 쪽에 고무몰딩이 안껴져서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정비소에 가져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xm3 경사로

    xm3 결함 세번째는 경사로 밀림 현상입니다. 경사로에서 올라갈때 차가 뒤로 밀리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 오르막길에서 뒤로 밀릴 경우 뒷차와 접촉사고가 날 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이유는 DCT 변속기가 수동 기반으로 제작된 오토 변속기 이기에 유독 심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