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레몬밤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by 누리집

    레몬밤 복용방법, 효능 및 부작용

    최근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레몬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밤이라는 식물이 있는데 이 레몬밤 열매가 아닌 잎사귀 부분을 추출해서 고운 분말형태로 만들어서 먹는데, 차로 끓이지 않고 가루째 먹기 때문에 먹기가 편합니다. 레몬밤은 천연식물을 이용해서 추출분말형태로 만들어 이용을 하는데 누구나 섭취할 수 있습니다. 레몬밤은 독성이나 체질에 따른 특이성도 거의 없는데, 한가지 주의할 점은  평소에 혈압이 낮은 사람이 과다복용 할 경우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들은 가급적이면 안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 두가지를 빼면 딱히 레몬밤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이 없습니다. 레몬밤 부작용은 혈압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반대로, 저혈압인 사람들이 섭취를 하면 위험할수 있고, 임산부에게도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많이 과다복용하면 안좋습니다. 


    레몬밤 효능 첫번째는 항균효과가 있습니다. 항균성분이 뛰어나므로 체내에 해로운 세균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차를 먹으면 구강과 장 내의 항균작용이 뛰어납니다. 두번째는 혈액순환을 개선해줍니다. 몸을 뜻하게 해주므로 혈액순환에 좋고, 혈압의 안정화를 돕습니다.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개선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레몬밤 효능 세번째는 소화기능 개선입니다. 위와 장의 소화기능을 도와주므로 소화를 촉진시키고, 입맛도 돋구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네번째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는데,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두통이나 신경통 등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해독작용을 하는데, 독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벌레 물린곳에 좋으며, 레몬밤 기름을 발라주면 붓기와 통증이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여섯번째는 여성건강에 좋은데요. 여성의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므로, 생리통이나 월경불순등의 부인병과 자궁질환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곱번째는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신생혈관의 생성을 억제시키므로 지방세포의 성장을 방해하고,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즉, 레몬밤을 먹으면 지방세포를 굶겨서 없애버립니다. 요새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많이 레몬밤을 찾고 있는데요. 운동까지 함께하면 효과가 더욱 좋겠죠 ? 레몬밤차를 만드는법은 레몬밤잎을 따서 일주일간 말려주고, 말린 레몬밤잎을 찻잔에 넣고 끓는물을 부어서 우려낸 후에 먹으면 됩니다.


    레몬밤에 들어있는 성분 중 로즈마린산은 우리 몸에 붙은 내장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탄수화물이 우리 몸속에 흡수되지 않도록 도와주고, 내보내는 역할을 하는데 그래서 비만 예방과 다이어트 목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레몬밤은 여성질환에 굉장히 좋은데요. 호르몬 중 에스트로겐 생성을 억제해주고, 암세포를 억제해주며, 난소암, 유방암, 전립선암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불량을 가진 사람이 먹으면 큰 도움이 되는데요. 레몬밤 잎에 함유되어있는 항산화 성분에 염증완화 및 소화를 돕는 작용이 있으므로, 꾸준히 먹으면 소화불량에 좋고, 위궤양에 좋습니다. 또한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고 나쁜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서 심혈관 질환에도 매우 좋습니다. 


    레몬밤 먹는법은 작은 티스푼으로 하루에 두번이나 세번을 먹으면 됩니다. 물과 함께 넘겨도 되고, 다른 음료수나, 요구르트, 우유 등에 섞어서 먹어도 됩니다. 또는 다이어트 선식에 넣어서 먹어도 맛이 좋고, 먹는 사람의 취향이나 기호에 맞게 먹으면 됩니다.  레몬밤 효능을 꾸준히 보기 위해서는 거르지않고 꾸준히 계속 먹어야 합니다. 약초는 의약품이 아니고 식품이므로 단기간에는 어떠한 효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조금만 먹어도 도움을 받는 식품은 없습니다.  레몬밤은 퀄리티가 중요한데, 그냥 말려서 차로 먹는 제품과 달리 가루 형태로 된 것들은 질에 따라 맛과 향이 다르므로 효능에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레몬밤은 원산지가 같을지라도 가공 시기나 가공방식, 신선도 등에 따라서 등급이 다르므로 어떤 제품을 먹느냐가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