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장단점 알아봅시다
장기렌트카 단점 및 장점
장기렌트카는 매년 이용자가 15%정도 증가하고 있으며 렌트카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있고 공급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차를 소유하는 것보다 소비 개념으로 인식해서 장기렌트카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장기렌트카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 중도계약 해지시 위약금
장기렌트카 단점은 렌트카도 계약기간이 존재하기에 중도계약 해지에 따른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계약기간은 일반적으로 3년~5년 정도로 설정하게 되는데 이 렌트카 계약 중도해지를 하게 되면 인터넷을 약정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과 같이 렌트카 또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매월 지불해야하는 금액이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차량을 선택해야 꾸준히 납부가 가능하고 중도 해지에 따른 리스크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 차량번호판을 통해 렌트카 인식
장기렌트카 장단점 중 단점으로 차량번호판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 렌트카로 인식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런 부분은 의식 하시는 분이 많았지만 요즘은 장기렌트카가 많이 대중화가 되면서 의식을 하지 않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 무사고경력 인정안됨
장기렌트카 단점으로 보통 자차를 소유해서 무사고 경력이 쌓이면 그만큼 보험료를 감면받을 수 있는데 렌트카는 실소유자가 렌트카 회사 측이기에 차량 보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사고 기간이 3년, 5년 그 이상으로 넘어가더라도 무사고 경력으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장기렌트카 장점 - 사고나도 보험료 할증안됨
장기렌트카를 타고 가다가 사고를 내도 보험료가 할증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일 수 있는데요. 운전이 서투르거나 험하게 하거나 보험료 할증에 대한 리스크를 느끼시는 분들은 이런 부담을 덜어낼 수 있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사업자 명의로 장기렌트카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 과태료나 범칙금, 사고 면책금 등은 비용 처리가 가능해집니다.
장기렌트카 장점 - 자동차세, 취등록세, 보험료 면제
장기렌트카 장점으로 일반 차량을 할부로 구매하면 취등록세가 많이 발생하는데 취등록세가 7%가 발생하므로 매우 큰 금액을 차량 구입 초기에 일시불로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면 자동차 취등록세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자동차보험료와 자동차세 또한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동차세는 배기량에 따라 다르고 매년 2회 지불하게 되는데 2000cc 차량 기준 50만원 정도 발생합니다. 또한 자동차보험료는 연령과 무사고 기간에 따라 다른데 매년 적게는 50만원에서 많게는 100만원 정도까지 발생하는데 이를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동차세 및 취등록세와 자동차 보험료를 5년 정도만 따져도 약 600만원 이상 지출되는데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면 이 비용이 절약됩니다.
장기렌트카 장점 - 관리가 편함
장기렌트카 장점으로 차량 관리 및 정비가 편리합니다. 매년 직접 자동차 정비에 신경 쓴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이런 부분을 알아서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초보운전자와 관리가 귀찮으신 분들께는 장기렌트카가 제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주행거리에도 제약이 없습니다.
장기렌트카 장점 - LPG 유지비 절감
장기렌트카 장점 중 하나는 lpg차량을 이용해서 유지비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인데 LPG차량과 가솔린 차량을 비교해보면 LPG 차량이 유지비를 많이 절감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