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정보

2020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및 단점 장점

by 누리집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및 장점

    2020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기아자동차에서 출시한 2020 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국내 suv 모델로 매우 인기 많습니다.  넓은 공간이 실용적이며  안정적인 장점이 있고 연비가 좋으며 매력적인 디자인까지 합쳐져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2020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및 연비와 단점 및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2020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은 출시가 2434만원~3045만원입니다. 세부적으로는 4개의 트림으로 나눠서 보면 되는데 럭셔리는 2434만원, 프레스티지 2615만원, 노블레스 2839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045만원입니다.  2020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은 중저가 모델이 인기가 많은 편인데 구매할 때 출시가만 봐서는 안되고 출시가 외에 부대비용을 살펴봐야 합니다. 옵션으로 열선시트 통풍시트 네비게이션 가죽시트 스마트키 후방카메라 등 각종 편의장치와 안전장치 옵션을 추가로 선택한다면 기본 가격표에서 200-400만원까지 비용이 오를 수 있습니다.

    2020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

    니로 연비는 주유량과 주행거리를 비교하면 정확히 알 수 있는데 운전습관과 환경에 따라 연비가 달라지므로 참고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니로 연비는 19.5km/l입니다. 우수한 연비를 자랑하는 친환경 차량 운행 시 주행거리에 대한 제한이 없는 무제한 키로수 운행이라 여행을 하거나 업무상 이용에도 부담이 없이 타시면 됩니다. 

    2020 니로 하이브리드 혜택

    90만원 면제를 받으면 되는데 2021년부터는 40만원 면제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차량을 자차로 구매하면 인수할 떄 비용 외에도 자동차세와 재산세 건강보험료 등 세금이 인상되는데요. 임대 차량은 본인 명의가 아니므로 세금 인상과 납부가 없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으로 엑셀과 브레이크 연동이 꼽힙니다. 경사 부분에서 정지시 뒤로 밀리는 현상이 간혹 발생하는데 브레이크를 밟아 정차 하는 중 엑셀을 밟을때 모터와 엔진의 혼돈을 초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아 정차후 출발하면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지만 엑셀을 밟으면 10번중 3번은 엑셀이 작동하지 않는점은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으로 배터리 용량이 적어서 방전에 취약합니다. 또한 전기 모터와 내연기관을 모두 갖고 있으므로 수리하는 비용이 비쌉니다. 2018년에 출시된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은 이런 단점을 보완하고자 통합 배터리팩을 장착했지만 그래도 배터리 방전을 방심할 수 없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으로 앞면 디자인을 꼽을 수 있는데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뒷면은 디자인이 좋지만 앞면의 디자인이 많이 아쉽다는 평가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또한 니로 하이브리드 보조금 혜택이 2019년부터 폐지되어서 아쉬운데, 개별소비세 최대 143만원 3년연장 및 취득세 최대 140만원은 1년 연장이 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장점

    니로 하이브리드 장점은 안정적인 승차감이인데 이 승차감을 뒷바침해주는 이유는 후륜 서스펜션을 멀티링크 타입으로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특유의 우수한 승차감을 선보입니다. 실제로 니로 하이브리드 차량을 시승해보면 노면과의 접지력도 우수한 편이고 코너링도 준수합니다. 핸들의 묵직함도 잘 전해지므로 고속도로 같은 고속주행이나 장거리 운행 시에서도 운전에서 오는 피로감이 덜합니다.

    특히 가족 단위 차량으로 인기많은 니로 하이브리드 장점은 넓어서 뒷좌석에 탑승하는 탑승객의 공간 활용성이나 승차감 면에서 타사 SUV 모델과 견주어 봤을때 좋습니다. 가족의 편의성을 살리기 위해  220V 인버터가 콘솔박스 후면에 위치서 언제든 휴대폰 충전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장점으로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갖춘 차량인데 각종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니로 트렁크 공간은 기본 427ℓ의 용량이지만 2열 시트를 접을 경우에는 최대 1425ℓ에 달해 보다 많은 짐을 실어야 하는 경우 실용성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