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및 카카오뱅크 예금 이율

by 누리집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한도  

    페퍼저축은행 금리 등 예금이자 높은 은행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계좌 잔고 중 일부 금액을 결제하거나 이체할 수 없도록 출금되지 않도록 잠가 두는 기능인데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언제든 잠금을 풀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내 계좌 속에 금고가 하나 생기는 것입니다.  하루만 넣어 두어도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세전 연 1.2%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쓸 돈은 아니지만 적금에 넣어 두기는 부담스런 여유자금을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보관해두기 딱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한도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보관 금액을 설정하는 방법은 2가지인데 1번째 방법은 슬라이더를 위아래로 조정하여 보관하고 싶은 금액을 설정하는 것! 만 원 단위로 조정할 수 있고 2번째 방법은 보관금액 숫자를 탭하여 직접 입력해서 1원 단위까지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통해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보관 금액을 쉽고 편리하게 꺼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한도는 최대 1,000만원입니다. 기존에  한도는 500만원이었으나 증가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예금 이율

    카카오뱅크 예금 이율은 저축은행에 비해 높지 않지만 기본 2.2%를 제공합니다. 예금 만기는 1개월부터 36개월까지 지정 가능하며 100만원 이상부터 가입가능합니다. 급한 돈이 필요할 때 카카오뱅크 예금 긴급출금도 가능하며 긴급 출금시에는 중도해지 이자로 지급되므로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협 예금금리

    신협 예금금리는 세금우대 혜택을 받을수 있는데 1인당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고 부부는 6000만원까지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협 예금금리 높은 곳은 2.80%를 제공해주는데 다른 지점들은 대부분분 시협 예금금리 2.7~2.6%를 제공합니다. 

    페퍼저축은행 금리

    페퍼저축은행 예금은 기본이 2.92%로 거의 3%에 육박합니다. 스마트폰으로 가입해야 하며 가입기간은 2~5년이고 매월 이자를 지급을 받거나 만기에 일시지급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만기시에는 이자와 원금을 12개월째 일괄 지급하고 회전하는 상품인데 회전 시기에 0.1%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자동풍차가 됩니다. 페퍼저축은행 예금자 보호법도 있으니 이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예금이자 높은 은행

    예금을 넣을 때 예금이자 높은 은행도 중요하지만 힘들게 모은 내 돈이 안전하게 보관되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예금이자은 약하지만 시중 은행에 적금을 드는데요. 적금이나 예금은 강제성이 있기 때문에 고정수익이 있다면 드는 것이 좋습니다. 예금이자 높은 은행은 저축은행이 확실히 높고 새마을금고나 신협이 높습니다. 

    예금 금리 높은 곳을 찾아서 적금하는 것도 재테크의 방인데 예금 금리는 각 은행마다, 상품마다, 시기마다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는 적금상품을 잘 찾아보고 드시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