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니비닐하우스 만들기

by 누리집

    비닐하우스 자재 설치비용

    미니비닐하우스 만들기

    미니비닐하우스 만들기

    텃밭이나 옥상에 식물을 키울 용도로 미니비닐하우스를 만들고자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미니비닐하우스를 만들고자한다면 비닐과 활대가 필요합니다. 땅에 비닐하우스 자재인 활대를 꽂아주고 20~30cm 정도 들어가게 단단하게 꽂은 다음 활대 주변을 단단하게 밟아줍니다. 비닐하우스 자재 활대를 모두 꽂은 다음에 삽이나 레이크로 활대 옆을 파주고 비닐 한쪽을 흙으로 덮어주면 됩니다. 

    반대쪽 비닐이 짧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 비닐 양쪽을 모두 흙으로 덮으면 반대편 비닐을 덮을 때 비닐이 처지지 않게 팽행하게 잡아당긴 후 흙으로 덮어야 합니다. 미니비닐하우스 만들기를 끝낸 후 비닐하우스 입구 쪽 비닐이 날리지 않도록 벽돌이나 돌로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닐하우스 자재 - 셀프비닐하우스 만들기

    비닐하우스 자재를 구입해서 직접 셀프비닐하우스를 만들면 비닐하우스 설치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셀프비닐하우스 제작순서는 도면을 그리고 도면을 완성한 후 부품 목록을 작성하고 비닐하우스 자재 구입할 업체를 알아본 후에 자재를 구입해야 합니다. 

    굴삭기로 비닐하우스 지을 토지의 평탄작업을 해야 하고 도면 치수에 맞게 끈과 쇠말뚝으로 테두리를 표시한 후 땅에 구멍을 뚫고 파이프를 박고 비닐을 씌우고 비닐하우스 자재인 환풍기 및 차광막과 관수장치를 설치하면 됩니다. 비닐하우스 설치비용을 아끼기 위해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직접 셀프비닐하우스를 짓는 것이 좋지만 번거롭다면 비닐하우스 견적을 받은 후 전문가에게 맡겨서 탄탄하게 지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비닐하우스 설치방법

    비닐하우스 설치방법 첫번째로는 기초공사인 기초골조 작업을 해야 하는데 이는 철근으로 뼈대 세우는 작업입니다. 당연히 기초가 단단해야 내구성 좋은 비닐하우스가 설치됩니다. 

    비닐하우스 설치방법 두번째로 피복 씌우는 작업을 하는데 비닐로 씌우지만 경우에 따라 외부 온도를 단여랗고자 보온 덮개나 햇빛을 막기 위해 차광막을 씌우기도 합니다. 비닐하우스 자재 피복을 씌우기 작업을 진행하는데 벌레가 많을 수 있으므로 비닐하우스 출입문에 방충망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닐하우스에 보온덮개를 씌웠다면 방수비닐을 덮어주고 그린 차광막을 더 덮어서 마무리를 하면 비닐하우스 자재 설치가 완료됩니다. 

    비닐하우스 설치비용

    비닐하우스 설치비용은 평균적으로 1평당 8만원 ~ 10만원입니다. 보통  비닐하우스 설치비용은 800만원에서 1천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비닐하우스 설치비용이 부담되면 셀프로 작업해도 됩니다.  셀프 비닐하우스를 지으면 비닐하우스 설치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비닐하우스는 보통 200평을 기준으로 하는데 폭 7m 길이 100m입니다. 200평에 비닐하우스 설치비용은 약 1600만원이며 200평 비닐하우스를 지으려면 최소한 천만원 이상의 비용이 듭니다. 

    비닐하우스 국가보조금

    연말이나 연초에 국가에서 비닐하우스 보조사업을 진행하는데 지역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가보면 비닐하우스 지원금 국가보조금을 50% 정도 지원해줍니다. 예를들어 비닐하우스 설치비용이 200평에 1600만원이라면 비닐하우스 지원금 800만원을 지원해주므로 800만원의 비닐하우스 설치비용으로 200평짜리 비닐하우스를 지울 수 있습니다.

    1000평의 비닐하우스를 짓고 싶다고 국가 조금이 누구나 다 나오는 것이 아니고  경쟁이 있으며 개인당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1년에 200평만 신청이 가능한 것처럼 제한이 있습니다. 국가보조금 예산은 정해져있고 비닐하우스 국가보조금을 신청하는 사람이 많으므로 국가보조금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매년 조금씩 늘리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