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달러 환전 한도 수수료 알아보자

by 누리집

    달러 환전 한도 알아보자

    달러 환전 수수료 싸게하는 방법

    환전이란 한국 돈을 외국 돈으로 바꾸거나 외국 돈을 한국 돈으로 바꾸는 것이며 환율이란 이 때 적용되는 교환비율입니다.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달러 환전 싸게 하는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달러 환전 싸게 하는법

    해외에 가기 위해 환전을 할때  매일 변동되는 환율을 검색하고 은행마다 다른 환율 수수료를 살펴가며 좋은 조건으로 환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제는 다양한 은행과 핀테크 어플이 활용되며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하게 달러 환전을 신청하고 최대 100%의 환전 수수료 우대도 할 수 있습니다. 아까운 환율 수수료를 할인받고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달러 환전 한도

    달러 환전 한도는 각 은행마다 다릅니다. 카카오뱅크나 토스 신한쏠 등 어플을 통해 90% 환전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달러 환전 한도는 100만원입니다. 들고 갈 수 있는 달러 환전 한도는 만불인데 뱅킹 어플로 환전 신청 시 100만원까지 밖에 안됩니다. 앱으로 하게 되면 쪼개서 환전을 진행하면 됩니다. 하나은행은 어플을 통해 달러 환전한도가 만불까지 가능하고 각 은행마다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달러 환전 수수료 

    달러나 엔화 및 유로는 대부분의 은행에서 50% 이상을 기본적으로 환전 수수료를 우대하며 높은 경우 90%까지 환전 수수료 우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달러 엔화 유로를 제외한 나머지 통화의 경우 최대 우대율과 기본 우대율이 20~30% 정도로 매우 낮은데요. 모든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확인할 필요는 없고 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은행별 주요 통화 인터넷 환전수수료 우대율 비교에서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환전 어플 

    많은 은행에서 환전액에 따른 우대를 제공하는데 달러 환전 수수료를 절약하기 위해 각 은행에서 출시한 환전 어플을 이용해 환전수수료 우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에서 자체 환전 어플을 이용해서 환전 신청 시 최대 90%의 환전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토스 환전

    토스 같은 핀테크 어플을 통해서도 환전 수수료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토스 달러 환전은 100% 환전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토스는 달러 엔화 유로 모두 100%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처음 토스 환전 시에 가능합니다. 핀테크 어플 중 페이코는 토스보다 낮은 우대 혜택을 제공하지만 환전 횟수의 제한이 없으므로 달러 환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페이코 또는 토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환율 알림

    매일 환율을 검색하기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환율 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좋습니다.  KEB 하나은행의 하나멤버스앱에서 원하는 환율을 설정하는 목표 환율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대 6개까지 원하는 목표 환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목표 환율에 도달 시 하루에 1회 환율 알람을 받을 수 있고 원하는 목표 환율에 도달할 때 달러 환전을 진행하고 실제 화폐 수령은 원하는 날에 언제든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