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추천

by 누리집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7가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추천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콜레스테롤 적정수치를 항상 유지해야 하는데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성분이므로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200 미만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많이 먹기 쉬어도 적게 먹기 힘듭니다. 대부분의 음식에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요리할 때 자주 사용하는데 단일 불포화지방이 들어있고 다양한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입니다. 노화방지와 혈관을 청소해주는 효능도 있으므로 건강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2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대표적인데 슈퍼 푸드라 불리며 단일 불포화 지방산을 가지고 있으므로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또한 비만 예방과 변비 예방에 좋으며 두통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씁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3 녹차

    녹차 한잔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차로 매우 유용합니다. 녹차에 카테킨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카테킨은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중성지방을 줄여주므로 비만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녹차에 폴리코사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도 깨끗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녹차를 과다복용하면 카페인 때문에 불면증에 걸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4 마늘

    마늘은 항암 음식으로 유명한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도 효능이 좋습니다. 마늘을 먹으면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노화 예방에도 좋고 뇌졸중이나 심장마비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으므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밥상 마늘을 많이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5 아몬드

    아몬드는 견과류로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 효능이 있습니다. 아몬드에는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 및 비오틴도 풍부하므로 좋은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당뇨나 심장질환 환자에게도 큰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6 귀리

    귀리는 아침 식사를 위해 자주 먹는데 우리 신체가 콜레스테롤을 과도하게 흡수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귀리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입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예방합니다. 칼륨과 마그네슘 및 불포화지방산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질환을 예방해주고 혈당조절에도 도움을 주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입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7 크랜베리

    크랜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하므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입니다. 향균 및 항바이러스와 항암에도 좋고 시력 개선과 심장 건강에 효능이 있는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