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해독주스만들기 방법! 효과 및 부작용

by 누리집

    해독주스 만들기 방법 

    해독주스 부작용 효과 보관법 알아보자

    요즘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인스턴트 음식으로 인해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이기 쉬운데요. 독소가 쌓이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고 여드름이 나거나 피부 두드러기가 나는 등 각종 질병이 생기기도 합니다.

    몸속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디톡스하는 해독주스 효과 때문에 디톡스 주스 인기가 좋은데요. 해독주스만들기를 통해 해독주스를 먹으면 몸속 독소들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해독주스 만들기 방법에 따라 면역력 상승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해독주스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독주스만들기 1 - 재료준비

    해독주스 만들기 첫번째 단계는 재료준비인데 양배추나 브로콜리, 바나나, 당근, 토마토, 사과 100g씩 필요합니다. 꼭 이 채소나 과일 아니더라도 다른 야채와 과일을 넣어도 상관 없습니다. 채소와 과일을 동일한 양으로 준비해야 하는데 이렇게 해독주스만들기 재료준비가 완료되면 야채와 과일을 베이킹소다로 깨끗히 씻어야 합니다. 농약이 첨가된 채소도 있으므로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해독주스만들기 2 야채삶기

    해독주스 만들기 두번째 단계는 삶기인데 해독주스를 만들때 생으로 야채를 가는 사람도 있지만 생으로 야채를 섭취하면 영양소의 5%정도만 흡수할 수 있으므로 삶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를 삶으면 90%까지 영양소 흡수율이 상승하고 면역력 상승 효과도 높아집니다. 간 해독주스를 만들때 반드시 잘게 썰어서 10~15분정도 삶아야 합니다.

    해독주스만들기 3 야채믹서

    해독주스 만들기 마지막단계는 믹서기로 갈기입니다. 삶은 야채를 물과 분리해서 걸러내고 야채와 과일을 믹서기에 넣은 채 갈아야 합니다. 조금씩 야채 삶은 물을 넣어줘도 되고 요거트나 요구르트를 함께 넣어도 됩니다. 하지만 너무 묽지 않게 농도를 조절하며 가는 것이 좋습니다.

    해독주스 효과

    해독주스 만들기를 통해 해독주스를 먹으면 나타나는 효과는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디톡스 주스 효과와 면역력 증강을 위해 먹습니다. 해독주스에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유산균과 함께 먹으면 변비에도 좋고 해독주스 효과를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디톡스 주스를 먹을 때 물을 많이 먹으면 피부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해독주스 부작용

     해독주스 먹는법은 아침과 저녁에 1컵씩 마시는 것이 좋고 하루에 3번 이상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해독주스 부작용으로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톡스 주스를 먹을 때 술이나 밀가루 음식을 멀리하고 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해독을 위해 디톡스를 하기 위해 마시는 해독주스를 밀가루와 술과 함께 먹는다면 독소가 다시 쌓이므로 해독주스 부작용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해독주스 보관

    해독 주스 만들기 과정을 통해 정성스럽게 만들었다면 해독주스 보관법도 알아야 합니다. 해독주스 보관 방법은 냉장보관을 해야해며 해독주스 보관기간은 3~4일 정도 보관해두고 그 후에는 아까워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환자는 해독주스 부작용으로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안먹는 것이 좋고 장이 안좋은 사람도 피부 두드러기 등 해독주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