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핑거루트 효능 및 먹는법

by 누리집

    핑거루트 효능 및 먹는법

    다이어트, 피부개선, 각종 질병예방





    안녕하세요. 오늘은 핑거루트 먹는법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모델 유승옥씨가 핑거루트를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알려진 이후로 유명해지고 인기가 좋아졌는데요.  핑거루트는 인도네사이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쪽에서 나는 열대성 식물입니다. 사람의 손가락모양처럼 길게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이라는 성분이 많습니다. 판두라틴은 AMPK 효소를 활성화 시켜, 우리 몸에 쌓인 지방을 분해해주고, 지방이 축적되지 못하도록 하며, 지방세포 크기도 감소시켜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라겐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의 탄력성을 유지해주고, 살이 쳐지는것을 막아주는데요. 주름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피부가 몸속 수분을 같이 빼앗아가기 피부가 상할수 있는데요.  핑거루트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와 동시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고 하니 매우 좋네요. 또한 일산화질소와 진통을 억제하므로 염증제거에도 좋아서 항염증제로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뜨거운 지역인 인도네시아 여성들은 핑거루트차를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 또한 핑거루트라고 합니다. 또한 몸이 찬 사람들이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는 효과도 볼수 있답니다. 


    또한 핑거루트차를 마시면 미세먼지를 차단해주어 공기의 불순불자에 대해 저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기관지에도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판두라틴 성분이 풍부하기 떄문에 전립선암과 대장암 같은 암세포의 성장도 억제해 항암효과가 뛰어나며, 겨울철 감기와 질병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핑거루트 먹는법은 아주 다양한데요. 4-5조각의 건초로 뜨거운 물을 끓여서 차로 수시로 먹을 수도 있고, 핑거루트 티백에 가루를 타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핑거루트차는 액체라서 환으로 먹는것보다 체내에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합니다. 


    저도 핑거루트차를 먹어봤는데, 우리나라의 생강 비슷한 맛이 나더라고요. 생강도 몸에 아주좋고 체내를 따뜻해지게 만들어주는데, 핑거루트도 비슷한 효과가 있는것 같네요. 

    또한 핑거루트 분말가루를 요거트나 우유에 넣어서 먹거나, 샐러드, 나물, 채소붂음등에 뿌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최근에 유명해진 핑거루트는 건초, 가루, 티백, 환 등 먹는법도 다양해졌어요. 


    이렇게 몸에 좋은 핑거루트 부작용도 있는데요. 따뜻한 성질의 생강과 식품인 핑거루트는 열이 많은 체질이나 장이 안좋은 사람이 과다하게 섭취하실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기 떄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중요하겠지요 ? 이상으로 핑거루트 먹는법 및 효능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