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노니 먹는방법 및 부작용

by 누리집

    노니 효능, 먹는방법 부작용



    안녕하세요. 요즘에 노니라는 약초가 인기가 많은데요. 노니는 동남아의 고온다습한 열대기후에서 많이 자라는 식물인데 건강에 좋은 여러 유효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인기가 좋습니다. 건강을 주제로 하는 여러 방송매체에서 소개된 후 점점 인기를 끌고있는 대표적인 수입 약초인데요. 오늘은 노니 먹는방법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니열매는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재가 아니라 식품이기 때문에 쉽게 먹어도 되고, 국내에 수입 될 때 생이 아니라 말린 상태로 들어오기 때문에 말린 열매를 차로 먹거나 가루로 만들어서 먹는방법이 가장 많이 쓰입니다. 


    노니의 대표적인 효능은 염증을 줄여주는 200여가지의 식물활성물질이 함유되어있으므로 항염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고, 스코폴레틴 성분 덕분에 역류성 식도염과 위궤양, 염증완화에 좋습니다. 또한 이리도이드 천연성분이 풍부하여서 몸속 염증 치유 효과가 뛰어납니다. 프로제로닌 성분은 염증으로부터 손상된 세포를 정상적으로 되돌려주는 좋은 역할을 합니다. 또 다른 효능은 암을 유발하는 나쁜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활성화산소를 제거해주므로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노니먹는방법은 가루로 만들어서 먹거나 말린열매를 물에 넣고 끌여서 차로 먹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노니 판매량 중에는 가루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습니다. 노니가루를 그대로 물과 함께 먹거나 요구르트, 우유 등에 타서 먹으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부피도 작기때문에 공간도 크게 차지하지 않고, 노니분말은 작은 티스푼으로 한스푼씩 하루에 2-3번정도 먹으면 됩니다. 차로 끓여먹을 때도 하루에 3잔 정도면 충분합니다. 대신 과다복용을 하면 안되고, 몸에 좋다고 물먹듯이 하루종일 먹으면 안됩니다. 정해진 양만 적당하게 먹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좋은 노니 고르는법은 원산지가 중요한데 베트남산이 가장 유명하고, 베트남산 말린 노니열매를 그대로 갈아서 만든 오리지널 노니가 좋습니다. 부재료나 첨가물이 없는 순수한 노니가루가 좋습니다. 노니 부작용은 한겨울에도 손에 땀이 날정도로 열이 많은 사람들은 최대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도 섭취를 신중하게 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신장 기능이 떨어진 사람은 칼륨 배출 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노니를 먹을 때 칼륨 농도가 상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하고, 임산부는 가급적이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