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무화과 보관법과 먹는법

by 누리집

    무화과 보관방법, 먹는방법


    무화과는 예로부터 선조들이 자주 먹었던 열매인데요. 질병에 효과적이고 건강에 좋아서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동맥경화 예방, 고혈압 예방, 심근경색 예방, 뇌졸중 예방, 변비 개선 등 다양합니다.


    무화과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좋고,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있으므로 변비에 좋습니다. 또한 휘신이라는 단백질 요소가 있어서 고기와 같은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에 디저트로 무화과를 섭취하면 휘신이 소화활동을 촉진시켜줍니다. 무화과는 미네랄 또한 풍부하므로 뼈와 혈액의 건강에도 좋고, 항염증 작용, 항균작용, 항산화 작용의 효과도 있습니다.

    무화과는 유통기한이 짧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보관방법은 반드시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실온에서 보관하면 쉽게 썩고 물러지기 때문에 냉장보관이 필수입니다. 김치냉장고에 보관했다면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좋고, 냉동보관을 하면 더 오래 보관되지만 해동 후에 미끈거리거나 물러지므로 맛이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가장 좋은 방법은 먹을 만큼만 구매해서 빨리 먹는 것이 좋고, 냉장 보관을 할 때에 공기가 통하도록 키친타올로 싸서 열매끼리 붙지 않도록 하면 됩니다. 


    무화과 제철은 8월~11월입니다. 제철에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먹는법은 생과를 먹거나 건조기에 말려서 먹으면 됩니다. 귤껍질 만큼 잘 벗겨지지 않기 때문에 쪼개서 먹는 경우가 많고, 껍질을 벗긴 후 냉동실에 얼려서 먹으면 샤베트 아이스크림처럼 맛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