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2월 초 지급

by 누리집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지급 예정

    경기도 모든 도민에게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20년 11월 27일 경기도 자체 예산에서 지급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처럼 경기도민에게 보편적 재난지원금 지급이 가능한지 검토하겠다고 했는데요. 모든 주민들에게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기본소득을 지급하는 방안이 사실상 결정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가 오늘 회의를 통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기본소득을 지급하는데 의견일치를 봤다며 2021년 1월 11일에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방안을 밝힐 예정이라고 했는데요. 

     

    <<재난지원금 바로 신청하러가기>>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경기도 집행부에서 보고한 안을 토대로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등을 추가 검토한 후 의회에서 최종 방안을 마련하여 도 집행부와 후속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했습니다.  박대표는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설 명절 전에 지급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지만 1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상황과 확산세 감소세 추이를 고려할 것이라고 합니다. 

     

     

    정부 지원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지급일은 소비진작 효과와 방역상황을 고려해서 설 명절 전인 2월 초로 예상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금액

    경기도가 도의회에 보고한 내부 검토안을 보면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은 외국인을 포함한 경기도 전체주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방안이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금액은 1차때와 마찬가지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 예정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방식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은 경기지역화폐 카드와 함께 신용카드 등도 검토중이라고 하는데요. 

     

    경기도 예산 약 1조 4천35억의 소요재원은 지역개발기금과 통합재정안정화기금 및 재난관리기금 등으로 충당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