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굴 효능 칼로리 및 보관방법

by 누리집

    생굴의 효능 및 보관방법

    그리고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 



    오늘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생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다의 향을 많이 느낄 수 있는 생굴은 우리몸에 좋은 식품인데, 보통 9월~ 12월이 제철입니다. 생굴은 말그대로 생으로 먹을수 있는 굴인데요. 초장이나 양념장을 찍어서 먹으면 매우 맛있답니다. 또한 조개구이처럼 석화에 익혀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생굴은 칼로리가 낮고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먼저 생굴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굴은 성인병의 가장 큰 원인인 콜레스테롤은 낮춰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요즘 성인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분들이 먹으면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생굴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이 혈압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줘서 동맥경화, 뇌졸증,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다고 합니다.  





    또한 생굴은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여자분들 중에 현기증 및 빈혈증세를 느끼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생굴은 빈혈을 예방해주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빈혈의 원인은 철분이 결핍되었기 때문인데, 생굴에 풍부하게 함유된 철분으로 인해서 빈혈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생굴은 특히 제철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철분과 구리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 좋으며, 칼로리가 낮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며, 변비를 막아주고,  칼슘을 보충해주어서 좋습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를 분해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생굴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인 아연은 남성의 테스토스테론이라는 성호르몬 수치를 향상시켜주어서 스테미너로 좋습니다.  굴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연은 남성호르몬 수치를 높여주기 때문에 남성의 정력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생굴은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우유만큼이나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한창 성장할 아이들에게 면역력도 키워주고, 뼈도 튼튼하게 해주며, 세포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이 많이 있기때문에 아이들의 성장에도 큰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타우린 성분이 유아의 두뇌발달에도 좋다고 하니,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식품인것 같네요.

      





    생굴 칼로리는 100g에 90~95칼로리입니다.  열량은 매우 낮기 때문에 겨울철 다이어트식품으로 제격입니다. 지방함량이 낮고, 단백질은 높은 편이기때문에 원푸드다이어트로 도전해볼만한 식품입니다. 하지만 초장 등 양념장을 너무 많이 찍어먹는다면 다이어트에는 안좋겠지요 ? 


    생굴 보관방법은 회로드시려면 바로 드시는게 가장 좋고, 미역국이나 매생이국 굴전 등에 넣어서 먹으려면 냉동보관을 해도 상관이 없는데요. 일단 생굴을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주고, 채에 걸러서 물기를 많이 빼준다음에, 지퍼팩이나 칸이 많은 반찬통에 넣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다면 1년내내 맛있는 생굴을 먹을수 있습니다.


    생굴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생굴은 피로회복에 좋고, 허약한 체질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술먹은 다음날 먹으면 알코올 해독작용이 있기때문에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당뇨병을 앓고 있는사람이 많이 먹으면 병이 악화될수도 있다고하니 주의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