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방탄커피 설사 부작용인가? 저녁에 먹으면

by 누리집

    방탄커피 효과 및 부작용

    저녁에 먹어도 괜찮은가 ? NO



    방탄커피는 헐리우드에서 각광받은 후 국내 연예인들도 몇명 성공사례로 발표해서 인기가 좋은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최근에는 영화 물괴를 찍은 김인권씨가 13kg 증량 후 다이어트를 할 때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했다고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방탄커피는 미국 실리콘밸리 IT 재벌 아스프리가 체중감량효과를 보고 소개해서 알려졌습니다.


    방탄커피 레시피는 간단합니다. 에스프레소 한잔 기준으로 20g의 무염 버터와 15g의 코코넛 오일을 섞어서 먹으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방탄커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버터를 넣은 커피는 고칼로리라서 살이 찔 것 같죠 ? 아침에 버터커피를 먹으면 탄수화물대신 체지방을 에너지로 쓰기때문에 체지방 감량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아침대신 버터커피를 한잔 먹으면 4시간-6시간가량 배에 포만감이 들어서 배고픔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선한 커피 속의 폴리페놀이 정신을 맑게해주어 오전에 일할 때 더욱 활력을 불어넣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방탄커피 많이 먹는다면 부작용을 피할 수 없겠죠. 아침에 마시는 방탄커피는 고지방열량 덕분에 뇌에 식욕에 대한 욕구를 잠재우는 효과기 있지만, 아침에 필요한 영양분의 섭취가 부족해 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사조절에 이상이 생길 수 있고, 중쇄지방산은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당뇨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적절한 양만 섭취해야합니다. 또한 방탄커피를  저녁 늦게 먹는다면 카페인 때문에 잠이 안 올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부작용은 방탄커피에 들어가는 MCT오일을 처음 먹으면 설사 또는 복통을 유발 할수 있기 때문에 코코넛오일은 조금만 넣어서 몸이 적응할 시간을 주고 점점 량을 늘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