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루푸스 원인 피부 초기증상 및 완치법

by 누리집

    루푸스병(셀레나고메즈병) 원인 및 초기증상 피부 완치



    고(故) 최진실 배우 딸 최준희양이 루푸스병 투병중이라는 소식이 알려져서 매우 충격적인데요. 루푸스병 정식명칭은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입니다. 면역계 이상으로 인해 온몸에 염증을 유발하는데, 만성질환이기 때문에 평생동안 관리를 해야만 합니다. 완치 방법은 식단조절, 척추교정 등을 통해서 증상을 조절 할 수 있는데요. 


    최준희양은 난치병 중에 루푸스 라는 질병에 걸려서 두달동안 입원하고 아무것도 할수 없었다고 힘든 시간을 보내다가 어제 겨우 퇴원했다고 근황을 밝혔습니다. 준희양은 몸이 너무 심하게 퉁퉁 부어서 걸어다닐 수가 없고, 다리에 물이차서 휠체어를 타고다녔는데 걷지를 않아서 체중이 2주만에 10kg 증가했다고 했습니다. 또한 피부에도 반점이 올라오고 각질이 나와서 흔적이 남아있다고 하는데요. 

    루푸스병 때문에 자존감이 떨어지고 괴물같이 변한 자기 모습에 너무 슬프다고 했씁니다. 그 와중에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해주는 남자친구가 있음을 밝혔는데요. 과거에는 미국 여가수 셀레나 고메즈가 루푸스 투병 사실을 밝혀서 셀레나고메즈병 이라고도 불립니다. 고메즈는 우울증과 발작, 불안감에 시달렸고, 신장 기능도 약해져서 이식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루푸스 원인은 주로 젊은 여성에게 발병하는 자가면역질환이고, 외부로부터 몸을 방어하는 면역체계가 이상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부모나 형제중에 자가면역질환을 가진 사람이 있으면 발병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또한 자외선을 많이 받거나 스트레스, 과로가 쌓이면 누구나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면역체계가 인체를 공격해서 피부, 신장, 폐, 관절 등에 염증을 일으키는데, 만성적이며, 증상이 완화되었다가 악화되었다가 반복된다고 합니다. 최준희양도 얼른 루푸스병 완치해서 건강하고 행복한 모습으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