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INISAFE CrossWebEx 무엇인가?

by 누리집

    Insafe CrossWeb Ex 무슨 프로그램일까요? 설치 & 삭제방법



    농협 인터넷뱅킹 등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면 종종 Insafe CrossWebEx를 설치하라는 메세지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제공되던 엑티브엑스를 사용해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했지만 이제는 이것이 중단되고 대체할수 있는 새로운 보안프로그램이 필요해졌습니다. 이것이 바로 Insafe crossweb ex인데요. 이는 공인인증 서비스를 주로 관리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업무에 사용되며, 전자상거래나 정부 민원, 금융기관 업무, 통신사 이용 관련된 업무 등에 사용됩니다.

    Insafe CrossWeb Ex 이 보안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속도를 느리게 만들고, 각종 필요하지 않은 램 소모를 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이 프로그램의 문제점은 컴퓨터를 켤 때마다 항상 같이 켜지므로 리소스를 잡아먹고 컴퓨터의 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그래서 은행업무 등 꼭 필요한 일을 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을 삭제해서 컴퓨터의 속도를 높이고 성능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Insafe CrosswebEx  삭제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 화면 중 좌측 맨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열면 왼쪽에 작은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누르고 window 10에서 사용 가능한 설정 메뉴 중 앱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앱 메뉴에 들어가면 설치된 모든 프로그램이 뜨는데요. 이 중에 INSAFE Cross WebEX v3.0 을 누르면 삭제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뜨고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삭제 완료되면 닫음 버튼을 누른 후 마무리하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 Insafe CrossWeb Ex 공인인증서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