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충주 쌀국수 맛집 포유탐 ? 베트남의 맛

by 누리집

    포유탐 : 최고의 충주 쌀국수 맛집


    오늘은 아는 동생의 졸업식이라서 함께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베트남 쌀국수가 먹고 싶어서 충주 칠금동에 위치한 쌀국수 맛집 포유탐에 방문했습니다.

    포유탐은 쌀국수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희도 12시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꽉 차있어서 줄을 서서 30분이나 기다렸습니다.

    충주 쌀국수 집이 많이 있지만 포유탐이 그중에 가장 인기가 좋은 것 같아요. 위치는 부영2차아파트 후문 쪽인데요. 롯데마트 길 건너서 골목으로 쭉 들어가면 위치해 있답니다. (한국전력 후문이랑도 가까워요.)



    포유탐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2시까지입니다. 점심시간에 유난히 사람이 많은 관계로 예약 불가능하고 직접 가서 기다리셔야 합니다. 

    포유탐에 가면 아르바이트생들 모두 베트남 여자분들입니다. 또한 현지 베트남분이 운영하여서 진짜 베트남 쌀국수 맛이 나고요. 고수 레몬 등 베트남 야채를 투하할 수 있고요. 국물이 진짜 일품입니다.  제가 작년에 베트남 호치민에 다녀왔는데 호치민에서 먹었던 그맛과 정말 비슷합니다. 베트남 현지인이 만들어서 그런지 맛있더라고요. 



    친구가 짜조도 먹자고해서 짜조도 주문했습니다. 짜조는 6조각에 5처넌이에여 ㅋㅋ 쌀국수는 한그릇당 7처넌! 그렇게 부담스러운 가격도 아니고 괜찮네요. 인테리어로 베트남 콩모자를 벽쪽에 붙여놓았더라고요 ㅎㅎ 베트남에서 여자 종업원을 부르는 에머이 라고하면 홀서빙하시는 종업원이 웃으면서 온답니다. ㅋㅋㅋ 쌀국수는 칼로리도 높지 않아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아무튼 충주 쌀국수 맛집이 궁금하다면 칠금동 포유탐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