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연비 좋은 차 중고차 순위 추천합니다.

by 누리집

    연비 좋은 차 순위 알아봅시다.

    자동차 연비좋은 하이브리드 중고차



    운전을 할 때 주행거리가 많이 나온다면 연비좋은 자동차가 필요한데요.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따라 많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자동차 구매시 연비를 따져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연비좋은차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연비 좋은 차 :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좋은 연비를 보여주는 1위는 현대 아이오닉이 차지했습니다. 무려 리터당 22.4km입니다.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차종인 도요타 프리우스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데요. 좋은 연비를 잡은 반면 언덕에서 힘이 너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 조금은 아쉬운 차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입니다


    2.연비 좋은 차 : 토요타 프리우스

    차량가격은 3200~3400만원으로 수입차종중 가격대비 실내공간 넓고 연비가 좋아서 인기가 많은 차입니다. 장거리 운전이 많다면 실내공간이 좋은 프리우스가 좋습니다.

    3.연비좋은차 : 더뉴니로 하이브리드 

    연비가 좋은 차량 상위권에는 하이브리드가 랭크되네요. 한국에서 꽤 잘나가는 차종으로 디자인도 무난하고 성능도 좋습니다. 니로가 옆으로 지나갈 때 나는 소리가 나면  항상 보게되는데요 전기차 소리가 듣기 좋습니다. 부드럽게 지나가는 느낌을 주고 소음이 적습니다.

    4.연비좋은차 : 스마트포투

    공차 중량이 830kg, 연비20.4km로 차량가격은 2900~3000만원인 경차입니다. 스마트라는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는 아닌데, 리어엔진 방식이고, 차체의 크기만큼 연비가 좋을 것 같으며 전기차 이미지가 강해서 스마트해보입니다.

     

    5.연비좋은차 : K3  벤츠 마이바흐

    벤츠 마이바흐 차량은 2017년 버전이 연비가 더 좋게 나옵니다. 대폭 바뀐 것들이 있었나보네요 현재는 18.4 에요 물론 발 컨트롤로 조금은 바뀔 수 있겠죠. 발로하는 조절이 쉽지 않아서 늘 제조사 공인연비보다 좋지 못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2,143cc의 배기량으로 부족함 없는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6.연비좋은차 : 아반떼

    아반떼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가 아닌데도 높은 순위입니다. 엑센트 디젤 연비 좋다는 말을 아반떼 앞에서 못할 것 같습니다. 아반떼 2017년 모델인데요 새로나온건 연비가 오히려 좋아지지 않았습니다. 현대 DCT가 꽤나 발군의 능력을 발휘해 주는것 같네요 좋은 연비와 실력을 갖춘 국산차 많이 나오면 좋을것 같습니다



    7.연비좋은차 : 쏘나타 뉴라이즈 하이브리드 

    해외에서도 인기 좋은 현대자동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형식의 차량입니다  디젤보다 조용하고 힘 좋고 연비좋은 이것을 선택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디젤이 연소되는 배기가스가 냄새가 많이 나기는 하지만 이제 새로운 연료나 기술이  적용된 차들을 고를 수 밖에 없는 시대에 와버린 것 같습니다.


    8.연비좋은차 : 말리부 하이브리드

    말리부도 하이브리드가 있군요 기본기가 좋다는 평가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쉐보레의 말리부인데요. 2.0 가솔린 터보모델이 제일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요 쉐보레 차를 하이브리드로 만날 수 있다니 선택의 폭이 더 넓어져서 반가운 소식입니다.


    ​9.연비좋은차 : 7위 뉴 K5 하이브리드 18

    하이브리드 차량이 확실히 연비가 좋은데요. 차량가격은 2800~3200만원이고 소나타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차종중 하나로 입지를 굳힌 k5dlqslek.  아차는 SUV 말고는 디자인이 계속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기준입니다. 모양과 연비를 같이 잡은 K5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10.연비좋은차  : 엑센트디젤 18.2 산타페

     좋은 연비를 자랑하는 수동 모델은 엑디수로 불리면서 온라인상에서 서민의 스포츠카라고 불릴만큼 연비도 좋으면서 출력면에서도 부족함 없어서 젊은 층의 운전을 좋아하는 드라이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차입니다. 특히 사회초년생 들에게 강추할만한 매력있는 차 입니다.


    ​11.연비좋은차 - SM3

    SM3 모델에도 디젤이 있었네요 sm3가 연비가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QM3가 사용하는 엔진을 공유해서 사용하나 봐요. 유럽에서도 사랑받는 클리오와 큐엠쓰리가 있으니 이제 삼성차도 연비면에서 기대를 더 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12.연비좋은차 : 기아차 모닝 1.0 가솔린 수동모델

    국내 판매 대수 1위를 차지한 모닝이 연비좋은 차 순위에 들면서 경차의 자존심을 지켰는데요. 신형 모닝은 넓은 실내공간과 대형차 못지않은 편의사양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13.연비좋은차 : 볼보

    볼보는 명품프리미엄 suv를 자랑하는 볼보사의 xc60 연비를 보면 4개트림 중 엄청난 연비를 자랑합니다. 볼보는 디자인도 예뻐지고 사양도 늘어나지만 가격이 올라갔습니다.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씨가 타는 것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마무리

    자동차 구입을 할때 디자인과 성능이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주행하면서 지속적인 비용이 들어가는 연비도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 연비 좋은 차 순위를 보니 하이브리드 차량이 늘어나고 이런 기종들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