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심장이 두근거려요 가슴이 두근거려요 증상 및 원인

by 누리집

    가슴이 두근거려요 심장이 크게 뛰어요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원인 알아보자

    심장이 갑자기 두근두근 거리거나 빨리 뛰는 증상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은데요.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이 안좋을 때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심장이 두근거려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려요 - 부정맥

    심장이 계속 두근거린다거나 가슴 통증이 발생하거나 호흡곤란 현기증 두통이 나타난다면 부정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정맥은 무기력하고 만성피로를 느끼며 기억력이 저하되며 심장마비 증상이 나타나는데 처음에는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이 증상이 나타났는데 방치했다가 심장마비 또는 심장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부정맥은 조기발견 및 치료가 중요합니다

    심장이 크게 뛰어요 - 심근경색

    심근경색 초기단계에서 가슴이 답답하고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하면 가슴 통증을 심하게 느끼면서 가슴을 쥐어짜듯한 동작을 취하게 되는데 가슴통증 외 호흡하는 것이 편하지 못한 호흡곤란 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통증이 심하면 실신을 하기도 하므로 약을 섭취하거나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이 빨리 뛰어요 -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심장박동이 빨라지는데 심리적으로 신경쓰이는 일이 있으면 심장이 빨라지고 가슴이 두근거려요.. 스트레스가 지속되고 불안함과 우울함이 계속 된다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도 자주 일어나며 심장이  쿵쾅거립니다.

    가슴이 두근거려요 - 카페인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커피나 차를 마실 경우에 모든 신경계는 카페인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2주 동안 커피를 덜먹고 대신에 스무디를 마시거나 아침운동을 한다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려요 - 니코틴

    흡연을 하는 사람이 심장이 두근거린다면 금연해야 합니다. 담배에 들어있는 니코틴은 본성 자체가 혈압과 심박수를 높이므로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이 빨리뛰어요 - 호르몬 변화

    호르몬의 수치에 급격스런 변화가 있을 때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여성일 경우 생리 또는 임신이나 갱년기 등 호르몬 수치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기에 심장이 빨리 뛰어요 증상을 자주 겪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철분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이 크게 뛰어요 - 빈혈

    적혈구의 수가 낮아지면 빈혈이 생기는데 적혈구는 심장에 산소를 공급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빈혈이 있으면 이유 없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빈혈이면 쉽게 피곤해지므로 철분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