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단기간 살빼기 : GM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 방법

by 누리집

    효과좋은 단기간 다이어트

    단기간 살빼기 : GM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면서 단기간 살빼기 위해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단기간 살빼기는 하루에 천칼로리 이하로 설계해서 주로 먹는 음식의 양을 조절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오늘은 효과좋은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기간 살빼기 : GM다이어트

    GM다이어트는 자동차 회사 GM에서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개발한 단기간 다이어트 플랜입니다. 총 7일 간 제한된 식사 플랜과 매일 2리터 가량의 물을 섭취하는 형태로 다이어트 식단이 이루어집니다.

    GM다이어트 1일차에 바나나를 제외한 모든 과일을 먹을 수 있고 2일차에 감자를 제외한 모든 채소를 먹을 수 있고 3일차는 감자와 바나나를 제외한 모든 과일과 채소를 먹을 수 있습니다. 4일차에는 바나나 8개와 우유 약 800~1000ml를 먹을수 있으며 5일차에 저지방 육류 100g과 토마토 6개를 먹을 수 있고 6일차에는 저지방 육류 300g과 채소를 7일차에는 현미밥 반공기와 과일 과일쥬스를 먹는 방법입니다.

    GM 단기간 다이어트는 고난이도 식이조절 방법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큽니다. 과일과 채소는 열량이 크지 않으므로 배부르게 먹어도 살은 빠질 것입니다. 평소에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지 않던 사람의 경우 많은 양을 먹기 힘듭니다. 그러므로 위 식단에서 하루 열량이 1000칼로리 넘는 일은 없습니다.

    GM다이어트는 효과좋은 단기간 다이어트인데 체지방을 연료로 쓰도록 유도하는 식단입니다. GM다이어트 부작용으로 각종 영양 섭취 부족으로 인한 부작용이 올 수 있고 프로그램 종료 후에 많이 먹는다면 요요현상이 올 수 있으므로 오랫동안 지속하기는 어렵습니다.

    단기간 살빼기 : 덴마크 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는 2주동안 진행되는데 고도비만 환자를 위해 고안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비만으로 인한 위험성을 줄이는 것이 극단적인 식이조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보다 낫다는 생각으로 시작되는데 하루 3끼의 식사를 모두 하지만 끼니당 1~3개의 삶은계란 혹은 100g 정도의 육류만 먹습니다.

    1개의 자몽과 토스트 한조각 또는 바나나 1개를 포함하고 당분이 없는 커피를 포함합니다. 한 끼니당 칼로리는 200~250칼로리이므로 1일 총 섭취 칼로리가 700칼로리 정도입니다. 소량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먹고 지방은 낮은데 칼로리 섭취가 낮으므로 단기간 살빼기 효과가 뛰어납니다.

    단기간 살빼기 : 1일1식 다이어트

    1일1식 다이어트는 간헐적 단식 일종인데 많은 사람들이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해서 실패하거나 요요현상이 많이 오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단기간 살빼기 해야하는데 운동 하기는 싫어서 아침을 건너뛰고 점심은 회사에서 대충 먹고 저녁은 굶자는 마인드로 시작하는 다이어트인데 올바로 할 경우 1일 총 칼로리 섭취가 천칼로리 이하이며 체지방을 주 연료로 사용하도록 만들어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하루에 1끼 먹는 것으로 이해하고 실행하면 효과를 누리기 힘들고 음식 종류와 먹는시간 및 먹는 양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합니다. 1식을 할 때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면 안되며 1끼 먹방이 되서도 안됩니다. 항상 규칙적인 시간에 단백질 위주로 식사하고 간식 섭취도 하지 않아야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