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 및 기미 주근깨 없애는 방법

by 누리집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

    집에서 기미 주근깨 없애는 방법

    기미 생기는 이유

    기미 생기는 이유는 다양한데 기미 주근깨 같은 갈색반점은 주로 이마나 뺨 윗입술 목에 나타나는 피부의 색소침착입니다. 기미는 보기 흉하며 기미 생기는 이유는 임신이나 피임약 복용 및 호르몬 변화와 폐경기 혹은 과도한 자외선에 노출 되었을 경우입니다. 대부분 잡티는 자연적으로 사라지지만 기미는 없애기 어렵고 다양한 치료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화가 불가능하지 않고 기미 없애는 민간요법으로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멜라닌 성분이 과도하면 원래 피부색보다 진한색의 주근깨나 갈색반점 혹은 얼룩이 생깁니다. 기미와 잡티는 과다한 색소침착이라고 부르는데 자외선에 노출되거나 호르몬의 영향 및 약물 부작용으로 인해 생깁니다. 기미와 잡티는 질병은 아니지만 많은 여성에게 스트레스로 다가올수 있습니다.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은 감귤류로 얼굴 문지르기가 있습니다. 감귤류에 아스코르브산으로 알려져 있는 비타민 C가 풍부하므로 감귤껍질을 얼굴에 문지르면 표피층을 벗겨내는데 도움을 줘서서 얼굴 기미 없애느 방법으로 좋습니다.

    또한 기미 주근깨 없애는 방법으로 비타민 E를 풍부하게 섭취를 하는것인데 강력한 항상화 성분이 있는 비타민 E는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를 탱탱하게 도와줍니다. 집에서 기미 없애는 방법으로 비타민E를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미 없애는 민간요법으로 여러가지 좋은 효능이 있는 알로에 베라를 발라서 피부 보습효과를 주고 색소 침착을 하는걸 방지해주면 좋습니다.

    기미 주근깨 없애는 방법

    기미 주근깨 없애는 방법은 자외선 노출을 자제하는 것인데 자외선은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므로 자외선을 피부로 부터 보호 하는게 좋습니다. 외출할 떄 반드시 햇빛으로 부터 보호를 받을 모자와 썬그라스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썬크림 자주 바르기는 필수인데 여름 뿐 아니라 겨울에도 SPF지수가 15이상인 썬크림 제품을 꾸준히 발라주면 기미 주근깨 없애는 방법으로 좋으며 기미 예방법으로 좋습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효과

    기미와 잡티가 생긴지 얼마 안됐으면 색소침착이 진피가 아닌 피부의 맨 위층에 생겼을 확률이 높으므로 표피층을 벗겨내 기미 필링을 통해 각질만 제거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효과로 필링을 고려해볼만한데 화학적 필링은 표피층을 화학적 물질을 발라 제거하고 고농도 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 박피술은 고운 크리스탈 입자의 모래를 분사하여 피부를 벗겨내는 시술인데 효과는 확실하지만 1달에 1번 치료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기미 레이저

    기미 레이저 치료는 IPL이라고 불리는데 빠르게 레이저를 쏘아 멜라닌에 의한 색소 침착이 된 부분을 없애 줍니다. 색소가 침착된 부분에 기미 레이저 빛을 쏘면 빛을 증발되거나 사라집니다. 좋은 효과를 받고 싶다면 기미 레이저를 4~5회에 걸쳐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로 기미없애는법

    양파와 마늘에는 수렴성분이 있어서 좋은 소독제와 항생제 역할을 하고 피부 건강을 향상시키며 기미 주근깨 잡티를 제거하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양파와 마늘을 다져서 즙을 내고 반죽처럼 만들어서 잡티 부분에 바른 후 10분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씻어내는 것을 일주일에 2번 하면 기미 마늘 효과를 볼수 있고 집에서 기미 없애는 방법으로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