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공복 및 부작용 효능

by 누리집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및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장 내 유익균을 늘려주며 유해균을 억제하여 변비같은 배변 장애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최근 장 건강과 면역력이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이 밝혀져서 프로바이오틱스를 드시는 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을 제대로 아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및 효능과 복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은 유산균 제재 복용 초기에 복부팽만감과 가스를 느낄 수 있는데요 가스는 소화 시스템이 음식물을 분해하고 음식을 완전히 흡수하지 않으므로 미생물이 음식을 발효시켜서 생성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두번째는 변비인데 유산균 제제는 일반적으로 변비를 줄여줍니다. 변비를 경험할 경우 식이섬유가 충분하지 않다는 신호이므로 프리바이오틱스를 추가로 복용하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으로 설사가 나타날 수 있는데 유산균 제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항생제 관련 설사의 52%를 감소시키고 급설 설사를 34% 감소시켜 줍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에게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고 2주이상 설사를 일으키면 유산균 제제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은 과다복용 시에 일어나는데 장내 환경이 불안정해져서 설사나 복통 복부팽만감 가스 및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부작용을 예방하기위해 과다섭취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항암치료나 면역력 억제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안 먹는 것이 좋은데요. 패혈증이나 균혈증에 걸릴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크론병이나 장누수 증후군에 걸린 사람도 장내 환경이 건강하지 않으므로 프로바이오틱스 복용을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느슨한 장막 사이로 균이 침투해서 패혈증에 걸릴 수 있기 떄문입니다. 그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과민성 장 증후군 또는 항생제 복용자라면 복용을 하면 안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은 대장 암의 성장을 예방하거나 늦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비뇨 생식기 감염을 예방하며 변비를 완화하고 음식 알레르기를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유당 소화를 개선하고 설사를 예방하며 면역 체계에 작용하여 몸이 감염에 저항하고 싸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은 찬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열에 약하므로 찬물에 먹는 것이 좋은데 특히 위를 지나갈 때 위산의 위협으로부터 프로바이오틱스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찬물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으로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위산 뿐 아니라 담즙에 취약하므로 프로바이오틱스를 보호하기 위해 아침 공복에 담즙이 가장 적을 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위산이 많이 분비되므로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으로 찬물과 함께 먹어야 위산을 희석시킬 수 있으므로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은는 일정한 시간을 지키는 것이 좋은데 위산과 담즙에 약하므로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일정한 시간에 먹는 것입니다. 일정한 패턴으로 행동하면 몸이 알아서 준비를 하는데 매일 꾸준히 복용시간을 지키면 몸이 알아서 위산과 담즙의 분비를 줄입니다. 일정한 시간에 지키지 못한다면 우리 몸이 언제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올 지 모르고 식사 시간을 알지 못하고 위산과 담즙을 분비하므로 프로바이오틱스를 많이 먹어도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한 후 장에 제대로 정착해서 효능을 내야 하므로 효능을 느끼려면 최소 1달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