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지역주택조합 탈퇴 환불 절차

by 누리집

    지역주택조합 탈퇴 환불

    지역주택조합 문제점 자격 절차

    지역주택조합이란 토지가 없는 사람이 진행하는 주택사업으로 토지가 필요없고 규제가 덜해서 재건축 재개발과 더불어 사업이 활발하지만 기대감만큼 불안감도 큽니다. 오늘은 지역주택조합 문제점 및 지역주택조합 탈퇴 환불 절차 가이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지역주택조합이란

    지역주택조합이란 서울 또는 인천 및 경기도에 거주하는 무주택자 또는 85제곱미터 이하 주택 소유자가 주택법에 의거해서 지역주택조합법을 설립하고 특정 지역 토지를 확보해서 주택을 건립하는 조합사업입니다. 

    일반분양 아파트는 토지 매입부터 시공하고 분양까지 다 하므로 이윤을 붙이고 분양가가 높아지지만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이 주체가 되서 토지 매입부터 시공사 선정과 입주까지 책임지므로 별도의 이윤이 많이 붙지 않아서 15~20% 저렴하게 주택 취득이 가능합니다. 별도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분양권이 아닌 입주권을 받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역주택조합 문제점

    지역주택조합 문제점은 지역주택조합 설립 허가가 나더라도 사용계획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인데 시나 구청에서 해주는 허가이므로 그곳이 그린벨트라던가 개발할 수 없는 제한구역에 포함이 되어 있다며내  문제점이 생길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지역주택조합 문제점을 따져보지 않으면 지역주택조합 문제점이 있음에도 살펴보지 못하여 지역주택조합 투자금을 회수를 할수 없을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지역주택조합 문제점

    지역주택조합 문제점 중 하나로 과장광고로 사람들을 모았다가 계획을 변경하여 투자금을 지속적으로 상승시키는 행위가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이는 법원에서도 기망 행위로 치는 경우가 있어서 법적 다툼이 많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지역주택조합 문제점으로 여러 조건을 붙이며 착공을 계속 미루면 무주택 자격을 끝까지 유지를 하여야 하는 투자자 입장에서 대출로 투자한 상태라 이자를 계속내야하고 월세도 계속 내야 하는 이중지출로 인해 생활고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지역주택조합 탈퇴 환불

    지역주택조합 문제점과 위험성을 알고 의심이 된다면 지역주택조합 탈퇴 환불 절차에 대해 궁금하실텐데요. 의심이 조금이라도 생긴다면 상담 후 탈퇴하는 것이 좋고 늦을수록 불리한 여건이 됩니다. 한번 가입 후 지역주택조합 탈퇴 환불이 원활하지 못하므로 신중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역주택조합 장점만 보고 섣불리 가입하는데 나중에 가입을 후회하고 지역주택조합 탈퇴를 원하더라도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므로 피해가 발생하면 본인이 감당해야하는 상황이 옵니다. 

    일반 아파트 청약이나 재개발과 비교할 때 좋은 장점을 갖추고있지만 실패확률도 많으므로 신중히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지역주택조합 탈퇴 가이드로 사업의 주체가 조합원 개인이므로 손실에 대한 모든 책임과 위험부담은 나의 것이 됩니다. 지역주택조합 계약서에 각종 약관이 나열되어있어서 증거를 제시하면 계약 무효화 가능하고 계약 취소 및 지역주택조합 탈퇴가 가능합니다. 특약사항에 대한 설명과 이행이 적합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채무 불이행 사유가 되므로 지역주택조합 탈퇴 환불 사유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