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 무인우편창구 및 편지봉투 쓰는법

by 누리집

    편지봉투 주소쓰는법 

    우체국 무인우편창구

    요즈음 이메일이나 SNS를 많이 활용하다보니 손으로 직접 편지를 써서 누군가에게 소식을 전하는 일이 매우 드물어졌는데요. 오랜만에 편지봉투 쓰는법 대로 편지를 쓰려고 하다가 헷갈리는 경우가 많아서 오늘은 편지봉투 주소쓰는법 및 365일 연중무휴로 이용이 가능한 우체국 무인우편창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지봉투 규격

    편지봉투 규격 양식은 보내는사람과 받는사람 및 우편번호 및 우표 붙이는 란이 전부 인쇄가 되어 있는 것이 편지봉투 규격 입니다. 편지봉투에 아무것도 안써있거나 이 외의 편지봉투는 모두 비규격입니다.  편지봉투 규격은 편지봉투 주소쓰는법이 헷갈리지 않도록 기재하는 곳이 미리 다 인쇄되어있지만 비규격 봉투의 경우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을 바꿔 쓰게되면 다시 나에게 편지가 돌아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편지봉투 주소쓰는법

    편지봉투 규격 봉투든 비규격 봉투든 동일하게 쓰면 되는데 편지봉투 주소쓰는법은 보내는 사람을 왼쪽 상단에 쓰고 받는 사람을 오른쪽 하단에 쓰며 각각 주소와 이름 및 우편번호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우표는 오른쪽 상단에 붙이시면 됩니다. 

    편지봉투 규격봉투에는 왠만한 것이 다 기재되어있어서 쓰기가 편한데 요즘에는 아무것도 안써있는 비규격 봉투도 많이 있으므로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편지봉투 쓰는법으로 우측 상단에 보내는 사람의 주소와 이름을 기재하고 받는 사람의 경우 우측 하단에 주소와 이름을 기재 하면 됩니다. 편지봉투 우표는 우표 붙이는 자리가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편지봉투 쓰는법

    편지봉투 쓰는법대로 쓰지 않으면 편지를 받아야 하는 사람에게 잘 전달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소를 반드시 정확하게 써야 합니다. 편지봉투 주소쓰는법으로 우선 도.시.군.읍.동 을 쓰고 건물명 동 층 호수를 씁니다. 사무실이면 사무실명 부서명을 쓰며 받는 사람 이름을 쓰고 마지막 줄에 우편번호가 들어가게 됩니다. 

     

    우체국 우표 가격 

    편지봉투 쓰는법 대로 쓰신후 우표를 붙여야 하는데 우체국 우표 가격을 보면 우리가 통상 보내는 우편 편지는 대략 우표 가격이 300원정도이며 보통 우편으로 날릴 수 있습니다. 편지지만 있는 경우에 우표 가격이  300원부터 시작 되어지며 편지봉투 중량에 따라 조금씩 우체국 우표 요금이 올라가며 우체국 무인우편창구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우체국 무인우편창구

    편지를 다 쓰신 후 우편 서비스는 우체국을 이용해야 하는데 공휴일 및 주말에는 우체국을 이용할 수가 없고 평일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근무시간 중 우편 서비스 이용가능한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하지만 우체국 무인우편 창구는 아침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연중 무휴로 365일 이용가능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우편을 보내야 한다면 우체국 무인우편창구를 이용해서 연중 무휴 365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소멸시효 농협 신한은행 만기 신청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이란 우리가 차를 구입하고 자치단체에 자동차등록 할 때 의무적으로 발행하는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한 후 5년 만기 시 채권 회수 가능하지만

    00831.tistory.com

     

    윤석열 빚탕감 조건 대상자 청년 주식 비트코인 정부 소상공인 자영업자 빚 탕감 신청 영끌족 구

    윤석열 빚탕감 정책 정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부실채권을 최대 90% 까지 원금 감면해주기로 하였으며 주식 코인 투자 영끌족 저신용 청년 빚탕감제도를 실시하기로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