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소멸시효 농협 신한은행 만기 신청

by 누리집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이란 우리가 차를 구입하고 자치단체에 자동차등록 할 때 의무적으로 발행하는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한 후 5년 만기 시 채권 회수 가능하지만 알지 못해서 받지 못한 돈을 말합니다. 주민이 찾아가지 않는 지역개발채권 및 도시철도채권 미환급 2391억이 일제히 상환된다고 합니다.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대다수 채권 보유 사실을 잊어버려서 매년 20억 이상의 자동차 채권이 발생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방법 및 소멸시효와 농협 신한은행 조회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채권-미환급금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방법

    행정안전부에서 주민이 누구보다 쉽게 채권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2022년 3월 2일부터 행정정차와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직접 방문하는 대신 금융기관 누리집 홈페이지나 은행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및 신청 가능합니다. 

    지자체별로 이미 조례 관련 규정을 개정해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신청 가능한 곳이 있으며 추진중인 곳도 있습니다. 

    1. 금융기관 공동인증서 로그인 또는 회원 인증
    2. 주민번호 입력을 통한 자동차 미환급 채권 조회
    3. 신청할 환급금 선택
    4. 환급정보 확인 후 계좌번호 입력 및 입금 신청
    2015년 배기량 2000CC 미만, 2000만원 승용차를 구입한 뒤 인천에서 자동차 등록을 했다면 취득세의 4$인 80만원의 지역개발 채권을 매입한 것이며, 서울에서 등록했다면 취득세의 12%인 240만원의 도시철도채권을 매입한 것이 됩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은 간편합니다. 각 은행사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인증 로그인을 진행하시고 채권 조회를 클릭하신 후 조회하셔서 신청받을 환급금액을 선택하고 계좌입력 후 입금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매입 후 5년 상환 개시일로부터 원금은 10년 이자는 5년 이라는 자동차 채권 환급금 소멸시효를 넘겨 권리가 사라지는 채권만 연간 20억에 이릅니다.

     

    자동차 5년 이상 탔다면? 환급금 조회해 보세요~

    은행 애플리케이션 들어가서 자동차 환급금 조회해 봐~ 지난 금요일 오후, 회사에 있는 남편에게 메시지가 날아왔다. 누가 먼저 시작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 회사 동료들이 너도나도 조회하고

    www.korea.kr

    농협 자동차 채권 환급 방법

    은행 누리집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미상환 채권을 확인하고 본인 계좌로 환급 가능한데 금고 은행을 각 지자체에서 정부 교부금 받거나 주민들이 지방세를 납입할때 주로 거래하는 은행으로 보고 보통 일정 기간동안 특정은행에 위탁합니다. 지역별로 금고은행이 다르며 서울은 신한은행을, 전국적으로는 농협은행을 많이 지정했습니다.

    1. PC를 통해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 후 공과금 메뉴에서 지역개발채권 - 미상환 채권 조회/상환 클릭합니다.
    3. 미상환 채권 조회 / 상환 페이지에서 해당 은행 id나 주민등록번호를 통해 조회합니다.
    4. 신청할 환급금 선택 후 환급정보 확인하고 원하는 계좌번호로 입금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홈페이지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중고차 신청도 가능하며 새차 신청도 차량 구매 후 5년에서 7년 이후면 만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과 인천은 신한은행, 대전과 세종은 하나은행, 부산은 부산은행, 대구는 대구은행 광주는 광주은행 전북은 전북은행에서 자동차 채권 환급금 신청 가능하고 그밖의 모든 지역은 농협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자동차-채권-환급-은행

     

    5월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조회 및 경정청구 기간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연말정산 신고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회사에서 2월 15일쯤 신고를 마무리하므로 그 이후 시점이 연말정산 환급금 지

    00831.tistory.com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휴면계좌 통합조회 지급신청 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예금 이란 은행거래가 5년 이상 없었던 예금을 말하며 3년 이상 청구되지 않은 보험금을 휴면보험금 이라고 합니다.휴먼예금 찾아줌 서비스는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던 돈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