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휴면계좌 통합조회 지급신청 방법)

by 누리집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예금 이란 은행거래가 5년 이상 없었던 예금을 말하며 3년 이상 청구되지 않은 보험금을 휴면보험금 이라고 합니다.휴먼예금 찾아줌 서비스는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던 돈과 보험금을 쉽게 조회하고 한번에 지급신청 할 수 있는 잠자는 내돈찾기 서비스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뿐 아니라 어카운트인포 또는 카카오뱅크 우체국 에서도 할 수 있으며 휴면계좌 찾는법 스마트폰 어플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휴면계좌 통합조회 및 지급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 통합조회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별도 가입절차 없이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 본인 인증 절차만 거친다면 한눈에 내 계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급여통장으로 사용했다가 남아있는 계좌 및 개설 후 사용하지 않는 증권계좌 등 일정 기간 사용되지 않아 휴면 전환된 계좌 및 현재 사용중인 계좌까지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조회 ✅

    휴면예금 조회 및 지급신청 방법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접속 후 주민등록번호와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하면 은행별로 본인 명의 계좌내역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계좌 상세 내역을 확인한 후 비활동성계좌의 경우 잔금을 이체하고 휴면계좌 해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휴면전환 된 계좌에 남은 잔액을 이체하기 위해 계좌 해지를 진행해야 하며 한번 신청 후 취소가 불가하며 휴면예금 해지명세서 확인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휴면예금 조회앱 설치 >>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지급신청

    1. 전체 > 휴면예금 / 보험금 찾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찾아보기를 선택해서 조회합니다.
    3. 조회 목록 중 지급을 받을 계좌를 선택 후 [휴면예금 지급 신청] 선택합니다.
    4. 입금 받을 내 카카오뱅크 계좌를 선택합니다.
    5. 신청 완료 후 빠르면 1분뒤에 입금되고 무조건 1일 이내에 당일 입금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관리하는 금액만 조회됩니다.
    지급처리 완료 후 문자 또는 알림 서비스를 통해 알려줍니다. 

    휴면예금 보험금 찾기

    어카운트 인포 서비스를 통해 휴면계좌통합조회 뿐 아니라 휴면 보험금 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비활동성 계좌가 있다면 휴면계좌 돈찾기 완료 후 해지해서 통장관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휴면예금 찾기 사이트를 통해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금융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소멸시효

    금융자산이 3-10년간 거래가 없는 경유 휴면금융자산 으로 보고 정부에서 서민금융 재원으로 이관하는 법 개정안을 예고했습니다. 휴면예금을 휴면금융자산으로 변경하고 소멸시효 완성 요건을 삭제하는 휴면예금 소멸시효 완료 되기 전에 반드시 숨은 돈 찾기 조회를 통해 내 돈을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휴면계좌 복구 방법

    휴먼계좌 복구를 하기 위해 재직증명서 및 원천징수 영수증, 공과금 영수증 등을 증빙해야 합니다. 이러한 서류 준비가 어렵다면 한달 이체 및 출금 금액이 30만원만 가능한 한도제한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며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은 아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홈텍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조회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 찾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