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홈텍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조회

by 누리집

    목차

      원천징수영수증 이란

      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영수 내용을 작성한 서식입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작성 시 징수의무, 소득자, 근무처 별 소득명세, 감면소득명세, 세액명세 등으로 구분해서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해야 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당해년도 이전에 입사한 이들을 대상으로 회사에서 직원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원천징수는 세금 내는 당사자가 직접 세금을 내는 것이 아니라 소득이나 수익을 입금해주는 회사에서 대신 세금을 국세청에 납부해주는 제도입니다. 우리가 월급을 받을때 회사에서 미리 원천징수 세액을 제하고 우리에게 입금해줍니다.

      직장을 다닌다면 매년초 전년도 근로소득에 대한 연말정산을 하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받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신청 바로가기>>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준비물

      당해년도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으면 됩니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프린터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부과되는 수수료는 없지만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하므로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세무서 직접 방문하셔서 할 수도 있습니다. 

       

      홈텍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홈택스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 후 본인 인증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후 자주 찾는메뉴에서 MY홈텍스 매뉴를 클릭하고 지급명세서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귀속년도와 징수의무자에 따라 구분이 된 홈텍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완료됩니다. 보기를 선택하면 큰화면으로 나오므로 발급을 하시면되고 2020년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PDF 저장또한 가능합니다. 

       

      손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외에도 스마트폰 어플 손택스를 통해서도 편하게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손택스를 검색한 후 설치하시고 본인인증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어디서 진행하시냐면 로그인 후 하단에 MY홈텍스 터치 후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를 클릭하시고 내가 급여를 받았던 사업장 명칭과 귀속연도를 선택하시고 2021 원천징수영수증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손택스 원천징수영수증 신청 바로가기>>

      손택스 종합소득세

      손택스 종합소득세 신고도 가능합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한 손택스 어플을 설치한 후 자동장부 기능을 통해 은행이체내역 카드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 등 인터넷을 이용해 수집하고 바로 장부를 자동으로 작성할 수 있어서 사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5월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조회 및 경정청구 기간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연말정산 신고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회사에서 2월 15일쯤 신고를 마무리하므로 그 이후 시점이 연말정산 환급금 지

      00831.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4차 신청하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하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란 코로나 19 확산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로 업무가 중단되거나 제한된 소상공인에게 임대료 및 사회적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