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그네슘 부족증상 및 마그네슘 많은 음식

by 누리집

    마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 부족증상 개선하자

    마그네슘 효능은 에너지 생성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뼈를 단단하게 만들어주며 뇌와 신경 조절에 영향을 줍니다. 마그네슘은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하지 못하며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 있으므로 마그네슘 부족증상을 개선시키기 위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으로 두통, 골다공증 및 고혈압과 우울증 및 불면증, 눈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을 느낀다면 마그네슘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거나 마그네슘 많은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

    마그네슘 부족증상이 발생하기 쉬운 이유는 혈중에 잔류한 전체의 1%인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뼈에 축적된 마그네슘을 보충하려고 하므로 부족해져버린 마그네슘은 혈중에 포함된 양을 예상보다 밑돌아서 고갈되기 쉽고 평소 식사를 할 때 마그네슘 많은 음식을 먹어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으로는 빈혈을 느낄 수 있고 부정맥이나 불면증과 근육경련 및 눈떨림과 피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만성적인 마그네슘 부족증상은 나른함과 식욕저하, 설사, 변비 및 복통으로 이어지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큰 위험에 처합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30퍼센트이며 다양한 비타민과 칼륨 및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개의 아보카도에 58mg의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마그네슘 부족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하루 권장섭취량의 15%입니다.  아보카도는 섬유질이라서 소화에  도움되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아보카도는 마그네슘 부족증상 개선 외에도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며 포만감이 오래가도록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 바나나

    바나나는 마그네슘 및 비타민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1개당 32mg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는데 성인 남성이라면 10개 이상의 바나나를 먹어야 하루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을 섭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바나나 칼륨 함량이 다른 식품에 비해 높으므로 몸 안에 있는 독소 나트륨 배출을 해주고 붓기를 빼거나 고혈압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 다크초콜릿

    마그네슘 많은 음식 다크초콜릿은 많은 영양소와 항산화물질이 포함되어 있고 각종 성인병 예방과 변비 개선 및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다크초콜릿은 마그네슘 많은 음식인데 다크초콜릿 28g에 64mg의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크초콜릿은 마그네슘 외에 구리 망간 같은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다크초콜릿은 코코아 함량이 높을수록 더욱 좋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견과류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견과류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캐슈넛 28g에 82mg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으며 아몬드 28g에 80mg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견과류는 대표적인 마그네슘 많은 음식입니다. 

    견과류에 단백질과 식이섬유 및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고 호두에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영양소들은 비만과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켜줄 뿐 아니라 마그네슘 부족증상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호박씨

    호박씨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1/8컵 분량의 호박씨에 92mg 마그네슘을 포함하며 철분과 오메가3 같은 불포화지방산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박씨는 마그네슘 부족증상 개선 및 혈관 건강을 개선시켜 주고 다이어트와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