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임산부 눈떨림 원인 마그네슘 부족

by 누리집

    눈떨림 원인 이유 알아보자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한쪽 눈 떨림

    누구나 한번쯤은 일상생활을 하다가 눈떨림 증상을 겪어보셨을 텐데요 금방 사라질 수도 있지만 오랜 시간 지속되면 매우 불편합니다. 눈 떨림 원인 및 마그네슘과 상관관계 알아봅시다. 

    임산부 눈떨림

    임신기간에 임산부 눈떨림을 겪고 당황하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임산부 눈떨림 원인은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및 카페인 섭취, 안구건조증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임산부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몸에 피로가 쉽게 쌓이므로 임산부 눈떨림 증상이 더욱 많이 나타납니다.

    임산부 눈떨림 예방법은 눈마사지를 하는 것인데 눈 지압과 비슷하게 양손을 비빈 후 눈 위에 올리고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돌려주며 눈 주위 혈자리를 마사지해주면 좋습니다. 따뜻한 물로 적신 수건을 눈위에 올려줘도 좋습니다. 

    임산부 눈떨림 예방법 두번째로는 목과 어깨의 뻐근함을 풀어주기 위해 스트레칭을 해서 근육을 풀어주면 됩니다. 손으로 머리를 잡은후 뒤로 젖히고 반대쪽도 해주면 눈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임산부 눈떨림 예방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은데 적절한 수면을 취하고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 눈떨림 증상을 완화하는 것도 좋습니다. 

    한쪽 눈떨림

    한쪽 눈 떨림 증상을 겪는 사람이 많은데 눈떨림 원인은 대부분 눈 밑 근육의 피로감 때문에 생기고 충분하게 휴식을 취하면 증상이 사라집니다. 눈떨림 증상이 반복적으로 지속되거나  저절로  눈이 감기는 증상이 나타나면 눈떨림 병원을 가야 하는데 혈관이 안면신경을 자극해서 생기는 안면 근육 떨림 및 얼굴 경련의 신호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눈떨림 마그네슘

    많은 사람들이 눈떨림 마그네슘 상관관계를 알고 있는데 인체의 마그네슘 부족은 신경계에 영향을 끼쳐서 눈 떨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술이나 탄산을 자주 마시면 마그네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두부나 곡물 및 나물류를 많이 섭취한다면 마그네슘 결핍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른쪽 눈밑떨림 원인

    오른쪽 눈밑떨림 원인으로 염증이 생겼을 때 나타날 수 있는데 오른쪽 귀 뒤쪽에 바이러스가 침투해 발생하는 전정신경염은 귓속 전정기관에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이 질환은 오른쪽 눈밑 떨림 원인에 어지럼증, 구역, 구토가 발생하므로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정신경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눈떨림 원인으로 피로와 과로 및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도 있을 수 있는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므로  피로가 누적되면 신체의 근육 수축, 근육 이완을 돕는 전해질에 문제를 일으켜 오른쪽 눈밑 떨림 원인이 됩니다. 

    왼쪽 눈밑 떨림

    왼쪽 눈밑 떨림 원인으로 눈에 피로가 쌓였을때를 꼽을 수 있는데 요즘 전자기기를 사용할 기회가 많고 스마트폰 TV 등 화면을 많이 보므로 계속 화면에서 나오는 눈에 치명적인 밝은 빛 노출로 눈에 피로가 쌓이게 되고 누적되면 눈 혹사로 인해 왼쪽 눈밑 떨림이 생기기도 합니다. 

    카페인을 과다 섭취했을 때도 왼쪽 눈밑 떨림 이유가 될 수 있는데 커피나 초콜릿 등에 카페인이 많이 있는데 카페인 식품을 자주 섭취하면 뇌신경을 자극하여 왼쪽 눈밑 떨림 증상이 더 심해지게 만듭니다. 

    안검경련증

    눈떨림 마그네슘 결핍 외에도 눈 밑 떨림 원인은 많은데 눈 근육의 기능 장애인 안검경련증이나 한쪽 눈꺼풀 근육이 일시적으로 떨리는 눈꺼풀 근파동증도 눈 밑 떨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이 얼굴 신경을 누르는 얼굴 경련이 있어도 눈 밑 떨림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칼슘혈증

    저칼슘혈증도 눈 근육 떨림 원인이 될 수 있는데 마그네슘 농도가 낮아지면 체내 칼슘 농도를 높이는 기능을 하는 부갑상선 호르몬도 함께 저하됩니다. 저칼슘혈증 일 때 근육경진과 눈 근육 떨림이 나타나는데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 연어, 아보카도, 시금치, 현미, 견과류 등을 평소 꾸준히 섭취한다면 눈 근육 떨림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