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 실핏줄 터짐 원인 및 예방 치료

by 누리집

    눈실핏줄 터졌을때

    결막하 출혈눈실핏줄 터졌을때

     

    갑자기 눈 실핏줄 터짐으로 인해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누구나 한번쯤 눈 실핏줄이 터져서 흰자 위가 빨갛게 되는 경험을 해보았을 것입니다. 이는 결막하출혈인데 대부분 자연스럽게 회복되므로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눈 실핏줄 터짐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원인을 자세하게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눈 실핏줄 터짐 원인

    안구 표면의 반투명 막인 결막의 미세혈관에 출혈이 생겨서 흰자위에 혈액이 쌓인 상태를 말합니다. 눈 실핏줄 터짐 은 나이가 들수록 발생하기 더욱 쉬우며 자각 증상이 없으므로 거울을 보거나 주변사람이 알려줘서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먼지나 속눈썹도 눈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가 될 수 있는데요.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빼려고 비비거나 손으로 건드려서 눈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만약에 눈속에 이물질이 들어간다면 인공 눈물을 넣어서 빼는 것이 좋습니다.

     

    어딘가에 눈을 부딪혀도 눈 실핏줄 터짐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야구공에 맞거나 축구공에 맞아서 실핏줄이 터지기도 하며 외상으로 인한 결막하출혈이라면 안과에 가서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동안 컴퓨터를 한다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눈이 건조하고 피로해져서 눈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몇시간 동안 하면 빨갛게 흰자위에 충혈되는 경험이 있다면 공감하실 것입니다.

     

     

     

     

     

    콘텍트렌즈 사용 또한 눈 실핏줄 터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렌즈를 끼거나 빼는 도중에 상처가 나서 결막하출혈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렌즈를 잘못사용하면 눈을 건조하게 하고 안과 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가능한 잦은 사용을 금하고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 또한 눈 실핏줄 터짐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건조한 날씨에 에어컨 아래에 자주 있거나 컴퓨터 스마트폰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눈이 건조하면 시력이 저하될 수 있으며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눈 실핏줄 터짐 원인으로 혈액순환 장애 또는 고혈압이 안압을 상승시켜서 출혈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눈에 힘을 주어 안압이 높아지는 경우 또는 재채기를 심하게해서 터질 수도 있습니다.

     

    눈 실핏줄 터짐 치료 예방법

     

     

     

     

     

    눈 실핏줄 터지는 이유는 피로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고 혈액이 증가하거나 혈관이 두꺼워지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없어집니다. 또한 물을 많이 먹어서 적절한 수분섭취를 한다면 눈에 좋은 효과를 주므로 하루에 2L이상 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염된 손으로 눈을 비비면 안좋은데요. 이런 눈 비비는 것이 모세혈관에 큰 상처를 주어서 더욱 안좋습니다. 가려울때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스마트폰이나 pc에 자주 노출되어서 오랫동안 사용한다면 눈 건강에 해로우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실핏줄 터졌을 때 비타민k가 부족하거나 혈액 응고장애가 있을 수 있으므로 비타민k를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막하출혈은 미관상 보기에 안좋지만 시력저하는 없으므로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눈실핏줄 터짐 정도에 따라 1주-3주정도 지속될 수 있으며 첫날보다 다음날 더 심해집니다. 특별한 치료 없이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호전되지만 더욱 빨리 치료하고싶다면 인공눈물을 통해 건조했던 눈에 촉촉함을 실어주는 것이 좋으며 얼음찜질을 통해 더이상 출혈이 없도록 마사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종합비타민 순위 : 아로나민 씨플러스 센트룸 포우먼

    종합비타민 순위 20대 종합비타민 천연종합비타민 요즈음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식생활이 불규칙적이고 과일이나 채소 등 영양가있는 음식을 매 끼니 섭취하기 어려우므로 주로 종합비

    00831.tistory.com

     

     

    비타민D 하루 권장량 및 효능과 부작용

    비타민D 부작용 및 효능 비타민D 하루 권장량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서 공급받을 수 있는데 하루에 햇빛을 20-30분만 쐬어도 하루에 필요한 권장량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햇빛의 노출이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