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 2021 일하는 청년 지원사업

by 누리집

    목차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사업은 경기도 청년 노동자의 노동의지 및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 금융역량을 강화해서 미래에 대한 대응력을 키워주는 정부 지원 제도입니다. 경기도 거주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청년이 매달 10만원을 저축하면 2년 후 경기도 예산 등으로 580만원이 적립됩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자격

      공고일 기준 현재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며 주거지가 주민등록상 경기도인 자가 자격요건에 해당됩니다. 근로 유형에 상관없이 공고일 기준 근로하는자이며 휴직자는 신청가능하지만 근로장학생은 일하는 청년 통장 신청 불가합니다.

      가구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합니다. 대상자 선정 후 근로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에 약정이 중도 해지될 수 있습니다. 2021년 기준 중위소득 100%%는 아래 표를 참고바랍니다.

       

      1인가구 2인가구 3인가구 4인가구 5인가구 6인가구
      1,827,831 3,088,079 3.983,950 4,876,290 5,757,373 6,628,603

      4대보험 가입되지 않은 경우 고용임금확인서 등 근로에 대한 증명설 제출 시 가입 가능합니다.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자영업자 또한 가입 가능한데 소상공인 종사자는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대상자 조회>>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선발기준

      정부 지원금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 자격 요건에 해당 하는 신청자들의 소득분위 및 근로기간과 신청서 및 가산점 을 반영하여 점수를 채점해서 고득점 순으로 선발합니다.

      가구 특성상 장애인 다자녀가구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보호종료 청년은 일하는 통장 선발시 유리합니다. 가산점 해당자는 소상공인 및 소상공업 종사자와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지원 대상자 및 국가유공자 또는 사회경제조직일 경우 선발 시 가산됩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 내용

      경기 청년 노동자 통장에 매달 10만원을 저축하게 되면 2년 후 580만원이 추가로 적립되는 통장입니다. 580만원은 480만원 현금 + 경기도 지역화폐 100만원으로 지급됩니다. 즉 매달 10만원씩 저축하면 2년 뒤 약 1000만원의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경기도 청년통장 신청방법

      온라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본인 인증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청년 노동자 사업참여 신청서 작성 및 동의서를 제출합니다. 신청자격 자가진단 및 필수사항 확인 및 동의서를 작성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서류

      일하는 청년통장 서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가구원 전체 자필 서명 필수)와 근로확인 서류(4대보험 가입확인서,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 사업자등록증사본 등) 이 필요합니다.

      소득재산 증빙서류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하며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공고일 이후 발급된 등본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 초본은 5년간 주소변동포함된 내용과 병역사항 필수 포함된 공고일 이후 발급된 초본이 필요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상세증명서로 공고일 이후 발급된 서류가 필요합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10기 신청

      2021년 4월 23일 9시~5월10일 18시까지 2021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9기 신청기간이었습니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 노동자 통장 10기는 곧 공고될 예정입니다. 작년과 비교해보았을때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10기 신청시기가 6월23일부터였으므로 6월말쯤으로 예상합니다.

      해당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사업 정책은 선착순이 아니며 신청자의 소득과 가산점을 수치화하여 점수로 선발하므로 경쟁률이 높습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중복 Q&A

       

      4대보험에 가입된 경우만 가능한가요 ? 아닙니다. 4대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경우도 가입 가능하지만 고용임금확인서 등 근로에 대한 증명서류가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있는 자영업자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경영 부담을 겪는 소상공인 청년을 지원하고자 소상공인 업 종사자에게 심사시 가산점 3점을 부여합니다.

      중복제외 사업은 무엇인가요 ?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 내일채움공제 청년연금 청년 마이스터통장 청년 복지포인트 공무원 병역의무 이행자 제외업종은 중복해서 받을 수 없습니다.

       

      경기도 청년저축계좌 경기도 청년 적금 희망두배 청년통장 경기도 등 경기도 청년 혜택이 너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청년통장 신청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 면접확인서 지급일 후기

      목차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은 신청은 면접수당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은 연 3회 모집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취업준비생 청년에게 최대 3

      00831.tistory.com

       

       

      청년 내일채움공제 2021 신청방법

      목차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 제도는 중소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이 신청 가능한 정부 지원사업입니다.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제도로 우수한

      163cm.tistory.com

       

       

      청년 희망키움통장 2022 신청 자격 조건 서류

      목차 청년희망키움통장 2022 청년희망키움통장 이란 청년 생계 수급자가 꿈을 키워갈수 있도록 정부에서 장려금을 지원하는 복지사업입니다. 근로소득 및 사업소득을 3년간 유지하면 매월 10만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