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희망급식바우처 품목 사용처 사용시간 잔액 사용법 기간 연장 선물하기

by 누리집

    희망급식 바우처란 코로나 19로 인해 원격수업을 진행해서 학교 등교를 하지못해 급식을 제공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만든 제도입니다.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다니는 아이를 둔 부모중 1명에게 학교에서 급식 대신 지급하며 학생들 결식 예방 및 학부모 부담을 완화하고자 만들었습니다.

    희망바우처 사용법은 모바일 방식 바우처 지급이며 사용금액의 10% 할인이 됩니다. 희망급식바우처 품목 및 사용처 사용시간 기간 연장 및 선물하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희망급식바우처 관련 내용 총정리
    희망급식바우처 관련 내용 총정리

    목차

      희망급식바우처 금액

      10만원 지급이 되며 1식에 4000원으로 계산되어 25일치를 준다면 총 10만원 금액이 산출됩니다.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기간은 2021년 5월 20일부터 7월 16일이며 기간 연장 불가해서 그 이후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얼른 희망급식바우처 잔액을 남기지 말고 사용 가능한 품목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희망급식 바우처 대상

      원격수업 대상 초중고 학생 중 급식바우처 희망자가 신청자격 대상이며 1인당 십만원을 지원받습니다. E-알리미 또는 아이엠스쿨 어플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 매일 등교하는 학생 및 탄력적 희망급식 신청학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기존 서울시와 함께 지원하는 아동 급식 꿈나무카드 사업 대상인 저소득층 자녀는 제외됩니다.
      • 초등학교 1,2학년 및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은 제외됩니다.
      • 특수학교 소규모학교 긴급돌봄 참여학생은 희망급식바우처 신청자격 제외 대상입니다.

      >>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하기 <<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처

      희망급식 사용가능한 장소는 대형마트 같이 학생들 방문이 어렵거나 접근성이 좋지 못한 곳보다 아래 내용처럼 학생들이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편의점이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처 입니다. 왜 편의점만 되는지 희망급식바우처 논란 일기도 했습니다. 희망급식바우처 사용시간 제한은 크게 없지만 밤 늦게는 불가합니다.

      • CU
      • GS25시
      • 이마트24
      • 세븐일레븐
      • 미니스톱

      희망급식 바우처 신청방법

      희망급식 바우처 함께쓰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본인 인증 후 정보 입력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승인 후 신청 학부모에게 바코드 바로보기 URL이 문자로 전송되며 바우처 확인 후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자녀에게 바코드 이미지 또는 URL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바우처함께쓰기 신청 사이트 접속 후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자녀일 경우 어떻게 처리되는지 설명이 나오고 해당 내용에 이해했다고 동의에 체크를 누르신 후 바우처 신청할때 등록했던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희망급식바우처 품목

      희망급식 바우처 품목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 두유 요구르트 김밥 훈제란 우유 제철과일 샌드위치 샐러드 등 다양합니다. 희망급식바우처 사용품목 알아보면 급식을 보충하기 위한 식품 목록이므로 학생들 건강을 해치지 않는 음식이 대부분입니다. 단, 탄산음료 카페인 희망급식바우처 삼각김밥 등은 희망급식 바우처 품목 제외 상품입니다. 처음 희망급식 바우처 목록 기존 10개 품목외에 생수 햇반 국류 김류 치즈류 등도 포함되었습니다. 

      희망급식바우처 품목
      도시락 두유 샐러드 햇반
      제철과일 야채 샌드위치 떠먹는 요거트 국류(컵)
      흰우유 과채주스 훈제 계란 치즈류
      김류 생수 김밥 요구르트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법

      희망급식바우처 쓰는법 모바일 제로페이를 통해 결제 가능합니다. 지급 기준은 14세가 넘고 학교에 등교하는 학생이라면 모두 바우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휴대폰 본인 인증 문자로 수신 PIN번호를 확인합니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진입 후 선물함 > 선물/쿠폰등록 클릭 > 선물함 PIN번호 기입 및 등록을 하고 등록금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희망급식바우처 사용법 정리
      희망급식바우처 사용법 정리

       

      희망급식 바우처 함께쓰기

      1. 바우처 자녀와 함께쓰기 서비스 신청 전 보호자는 학교로부터 받은 희방급식바우처 핀번호를 제로페이 결제 앱에 먼저 등록해야 합니다.
      2. 학교에서 E-알리미 가정통신문으로 수합한 신청정보를 운영기관에 미제출했을 시 해당학교에 속한 보호자는 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함께쓰기 시스템에 바우처 신청 명단이 사전등록 완료되어야 신청이 가능함)
      3. 신청정보 변경 시 본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반드시 학교측에 운영기관으로 변경 정보 전송을 요청해야 합니다. 운영기관에서 정보 접수 및 검증 후 시스템 적용까지 3일 정도 소요됩니다.
      4. 희망급식바우처 선물하기 신청 후 학부모 핸드폰으로 신청완료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코로나 백신여권 신청하기<<

      희망급식 바우처 Q&A

      Q.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 할인 가능한가요?

      네. 편의점에서 정가의 10% LG유플러스 KT SKT 등 통신사 멤버십 중복할인이 가능합니다. 

      Q. 희망급식바우처 사용기간 언제인가요?

      답변 : 2021년 5월부터 진행되었으며 2021년 7월 16일 금요일 마감입니다. 

      Q. 희망급식 바우처 연장 가능한가요 ?

      답변 :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시간 내 사용을 하지 않으셨다면 포인트가 자동 소멸되며 연장 불가능합니다.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완화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단계)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7월 거리두기 개편 완화 내용을 확인하면 수도권의 경우 7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적용되어 사적모임 6인까지 허용되며 2주 후에는 8인까지

      00831.tistory.com

       

       

      3분기 접종계획 및 50대 백신접종예약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교차접종)

      3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9월말까지 전국민 70% 이상 1차 예방접종 완료를 목표로 하여 18세-59세까지 일반국민 대상 예방접종 계획을 담은 코로나19 예방접종 3

      194c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