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순서 사전예약 신청

by 누리집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첫번째로 접종 후 15-30분 간 접종 기관에 머물러서 이상 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해야 합니다. 귀가 후 적어도 3시간 이상은 주의깊게 부작용 있는지 관찰해야 합니다.

     

    코로나

     

    코로나 백신 후 주의사항으로 접종 후 최소 3일간 관심을 갖고 관찰하며 고열이 생기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의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접종 부위는 청결을 유지해야 하며 어르신의 경우 혼자 있지 말고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샤워 간단하게 가능하지만 사우나 찜질방 반신욕 수영 등은 피해야 합니다.  3일간 음주를 삼가야 하며 격한 운동 또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신청방법

    코로나19 사전예약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후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인증 로그인 절차 완료 후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면 됩니다. 휴대폰 인증 방법은 통신사 선택 및 이름과 주민번호 및 휴대폰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을 통해 휴대폰 문자로 받은 인증번호를 3분 이내에 입력하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신청은 홈페이지 뿐 아니라 관할 주민센터나 시군구 보건소에 연락해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1차 코로나19 백신 접종순서는 요양병원 등 요양 시설 만 65세 미만 입원자와 요양 병원 요양 시설에 근무하는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입니다. 또한 코로나 환자를 담당하는 의사 등 보건 의료인과 병원관계자 및 재활시설 정신요양원 종사자와 입소자입니다. 2-3월에 대상자 9600명이 1차 백신 접종 완료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순서 2차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복지시설과 장애인 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 입니다. 현재 순차적으로 접종 진행중입니다.

     

     

    62년생 ~ 72년생 백신접종 예약 및 60대 백신 미접종자 모더나 신청

    1962년생 ~ 1972년생 대상으로 50대 백신접종시기 및 사전예약 신청 관련해서 안내하겠습니다. 50대 후반 7월 12일부터 사전예약 후 19일부터 50대 초반 신청기간입니다. 50대 백신 종류 모더나로 확정

    00831.tistory.com

     

    접종 순서 3단계는 50-64세 성인과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 및 경찰 소방관 및 시설의 군인과 보육 및 청소년 교육 시설 종사자 입니다. 등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완료한 3단계 신청자들은 7-10월 사이 접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순서 4차는 18세 이상과 그외 모든 시민들입니다. 5월 6일부터 만 70-74세 그리고 65-69세, 60-64세 순차적으로 연령대별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신청을 온라인으로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신청 및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조회

    목차 잔여백신 이란 잔여백신 이란 무엇일까요 코로나19 백신 중 아스트라제네카에 포장된 1개 백신 당 10명 분량 접종 가능합니다. 다만 1개 백신을 개봉한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며

    00831.tistory.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이 나타나도 일상 생활에 지장받지 안을 정도라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진료받으시고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아래의 반응이 나타난다면 119로 연락하거나 가까운 응급실로 내원하시면 됩니다. 

    발열

    대표적인 코로나 부작용 발열은 1단계 38.4도 이하, 2단계 38.5-38.9도, 3단계 39~40도, 4단계 40.1도 이상입니다. 접종 후 1일까지 39도 미만 발열이 있을 수 있으며 접중 후 생기는 면역반응일 가능성이 큽니다. 접종후 39도 이상 고열이 있거나 2일 이상 발열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접종부위 통증

    접종부위 통증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다음날까지 접종 부위가 뻐근하고 움직일때마다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예방접종 후 발생 가능한 자연스러운 염증반응이며 3일 이상 통증이 지속되거나 약을 먹어도 통증의 조절이 안되서 팔을 움직이기 어렵다면 병원에 방문해서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메스꺼움 및 구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부작용으로 구역질과 구토 메스꺼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호전되지만 하루에 3회 이상 발생해서 일상생활이 어렵거나 어지러움 입마름 복통 탈수 증상이 동반되면 수액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기타 코로나19 부작용

    예방접종 후 숨쉬기 곤란하거나 심하게 어지러운 경우, 입술이나 얼굴이 붓거나 온몸에 심한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갑자기 의식이 없거나 쓰러진 경우에 119에 신고하거나 응급실에 방문해야 합니다. 

    심한 두통이 발생하며 진통제를 먹어도 조절되지 않고 시야가 흐려지는 경우, 기운이 떨어지거나 호흡곤란 흉통 또는 접중부위에 멍이나 출혈이 생기는 경우에도 병원에 방문해서 의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화이자백신 노쇼 예약 20대 부작용 후기 접종대상 2차접종 간격 효과

    화이자 백신 노쇼 예약 화이자 백신 사전예약 20대 신청은 2021년 6월 7일 월요일부터 시작됩니다. 2분기 접종 대상자 중 30세 미만에 대해 화이자 백신 접종은 6월 15일부터 시작되는 것인데요. 2분

    00831.tistory.com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잔여분 신청 접종대상 부작용 후기 어느 나라 위탁생산 업체 녹십자 2차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시행될 예정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모더나 물량 5만 5천회 분 국가 출하 승인 진행중입니다. 모더나 국가 출하 승인 절차 완료 후 백신 의

    00831.tistory.com

     

     

    얀센백신예약 부작용 혈전 1회 효과 관련주 어느나라 잔여분 신청

    얀센백신예약 신청 얀센백신은예약 신청은 2021년 6월 1일 00시부터 한미 정상회담 후속 조치로 인해 101만 2800명분 사전예약 가능합니다. 얀센 백신은 6월 2일 미국에서 출발하여 6월 5일 국내에 도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