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얀센백신예약 부작용 혈전 1회 효과 관련주 어느나라 잔여분 신청

by 누리집

    얀센백신예약 신청

    얀센백신은예약 신청은 2021년 6월 1일 00시부터 한미 정상회담 후속 조치로 인해 101만 2800명분 사전예약 가능합니다. 

    얀센 백신은 6월 2일 미국에서 출발하여 6월 5일 국내에 도착이며 공군 다목적 공중급유수송기인 kc-330이 얀센 백신 수송을 위해 출발했습니다.

    우리나라 얀센백신예약 신청기간은 6월 1일부터 진행되며 얀센 백신 접종 시작일은 6월 10일부터 진행됩니다. 미국에서 800만건 정도 투여된 얀세백신 후기 매우 좋은 편입니다.

     

    목차

      얀센 이란

      얀센 이란 존슨앤존슨으로 잘 알려있는 세계 최고 의약품 회사로 얀센 백신은 존슨앤 존슨 제약 부문 백신 계열사입니다. 

      얀센백신 1회 접종만으로 효능이 나타나는 유일한 백신이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처럼 혈전 부작용 사례가 있어서 만30세 이상에게만 접종 권고됩니다. 

      얀센백신 이란
      코로나19 백신 예약 홈페이지

      얀센 어느나라 백신일까

      얀센 어느나라 백신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미국입니다. 얀센 제조국은 벨기에 창립된 제약회사로 글로벌 대규모 기업입니다. 타이레놀 니조랄 같은 제품을 생산했으며 폴 얀센 박사가 창립했습니다.

      1961년 미국 존슨앤드존슨 그룹에 인수되었으며 국내에도 한국 얀센이 있는 만큼 글로벌 다국적 제약회사입니다. 현재 미국회사 그룹에 있으니 약센 백신 어느나라 제품이냐면 미국회사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 대상

      얀센 백신 접종 대상은 30세 이상이며 예비군 민방위 대원과 군대 관련 종사자입니다. 1991년 12월 31일 이전생만 접종 권고되는 이유는 얀센 부작용 혈전 반응 때문입니다.

      얀센백신 fda 승인 완료되었으며 코로나19 백신분야 전문가들이 회의를 거쳐 이와같이 얀센 백신 민방위 예비군 등으로 대상을 선정했습니다.

      1. 30세 이상 현역 예비군 
      2. 현역 민방위 대원
      3. 현역 군 간부 가족
      4. 군부대 고정 출입 민간 인력
      5. 국방부 병무청 방사청 공무원 및 고정 출입 민간인력
      6. 국방부 산하 기관 직원들

      얀센 백신 1회 접종 효과

      얀센 백신은 1회 접종으로 코로나19 예방률 66%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 및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2회 접종을 해야 하지만 얀센 1회만으로 충분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얀센 백신 장점은 접종이 쉽고 빠르다는 것입니다.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에 비해 변이 바이러스에 강한 면역력을 보이고 있지만 미국 3상 결과에서 72% 남아프리카공화국 3상 결과에서 얀센 예방률 64%을 비록하며 얀센 백신 효능이 다른 백신에 비해 낮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변이 바이러스에 강한 면을 보여서 부작용을 걱정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유용 할 것입니다.

       

      얀센 백신 사전예약 신청

      정부지원 얀센백신 예약 방법은 코로나19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하기 누른 후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휴대폰 등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얀센 백신 사전예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예약하지 못한 자들은 7-9월 일반 국민 대상 백신 접종 계획에 따라 접종을 받게 됩니다. 얀센 백신 물량이 100만회분이고 경쟁률도 높지 않으므로 백신접종 빨리 맞고 싶으신 분들은 사전예약 신청하셔도 됩니다. 

       

      얀센 백신 사전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코로나19 백신 예약홈페이지"

       

      얀센백신가격 및 보관

      얀센 백신 가격은 10달러 정도인데 화이자 가격19.5달러에 비하면 저렴합니다. 얀센 백신 보관 및 유통도 매우 편리한데요. 2-8도에서 3개월 보관 가능하며 -20도에서 2년간 얀센 보관 가능합니다. 

      1회 접종만으로 예방 효과가 있으므로 대규모 접종시설을 설치하기 어려운 곳에서 찾아가는 백신 서비스 서비스를 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얀센 보관 방법이 쉬우므로 냉동시설을 구하기 어려운 곳에 용이합니다. 

      얀센 부작용

      얀센 부작용으로 혈전 및 발진이 보고된 적 있습니다. 얀센 백신 1천만건 정도 미국에서 진행된 결과 접종 후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에 대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얀센 혈전 외에 주사 맞은 후 팔이 붓거나 통증 및 조홍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얀센 부작용으로 몸 전체 피로감 및 근육통과 메스꺼움 오한 두통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얀센 백신 부작용뿐 아니라 모든 백신에게 나타나는 부작용이므로 큰 걱정 없으셔도 됩니다.

      국소반응 부작용 전신반응 부작용
      주사부위 통증 48.7% 두통 39%
      근육통 33.2%
      종창 5.3% 피로감 38.3%
      홍반 7.3% 발열 및 오심 9.0% / 14.2%

       

      얀센 백신 부작용 사례로 졸도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빠른 호흡 및 절도와 저혈압 무감각 및 몸 저림같은 기타 부작용은 얀센 뿐 아니라 어떠한 백신을 맞아도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미국에서 약 800만건의 얀센 백신 접종 이루어졌으며 그중 653건 정도 부작용으로 졸도현상이 이뤄졌는데 이는 10만회당 8건 정도로 얀센 부작용 발생률 낮은 편입니다. 

       

      얀센 접종 인센티브

      미국에서 얀센백신 8백만 건 정도 투여되었습니다. 얀센 백신은 6월 2일에 미국에서 출발하여 6월 5일 국내에 도착 예정입니다. 얀센백신예약 신청은 6월 1일부터 진행되며 얀센 백신 접종 시작일은 6월 10일부터입니다. 

      얀센 1회 접종 후 2주가 지나면 가족 모임 제한 완화 노마스크 유지 등 정부가 내놓은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얀센 백신 관련주

      얀센 관련주 유한양행 삼진제약 종근당 일동제약이 있습니다. 한국 얀센 주가 지분을 보유중인 유한양행은 5/31 기준 65,4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게보린정을 만드는 삼진제약 주가는 25,950원입니다. 종근당은 132,000원이며 일동제약 주가는 15,450원입니다.

       

      한국 얀센 주가

      2011년 존슨앤존슨으로 합병된 회사이며 한국얀센 또한 있습니다. 한국 얀센 위치는 송도 바이오단지에 세계적 수준 최첨단 시설을 갖춘 백신 제조 및 연구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b형간염 백신을 비롯해 다양한 의약품 연구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한국 얀센은 국내시장에 상장되어 있지 않으므로 투자자들은 다른 해열제 및 한국얀센 관련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한국 얀센 주가 궁금하다면 위에 설명드린 얀센 백신 관련주를 참고해보세요.

       

      네이버 잔여백신 조회 홈페이지
      얀센 잔여백신 조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얀센 잔여백신 조회 및 신청

      위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동네 얀센 백신 잔여분 조회 가능합니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 예약이 5월 27일부터 시작되고 있는데요. 얀센 잔여백신 예약 또한 네이버 및 카카오 어플을 통해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얀센 잔여백신 접종을 위해 약간의 프로그램을 변경해야 하므로 당장 시작되진 않지만 곧 바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얀센 잔여백신 조회 및 신청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신청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신청 및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조회

      목차 잔여백신 이란 잔여백신 이란 무엇일까요 코로나19 백신 중 아스트라제네카에 포장된 1개 백신 당 10명 분량 접종 가능합니다. 다만 1개 백신을 개봉한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며

      00831.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순서 사전예약 신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첫번째로 접종 후 15-30분 간 접종 기관에 머물러서 이상 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해야 합니다. 귀가 후 적어도 3시간 이상은 주의깊게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