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신청 및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조회

by 누리집

    잔여백신 이란

    잔여백신 이란 무엇일까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포장된 1개 백신 당 10명 분량 접종 가능합니다. 다만 1개 백신을 개봉한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며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한경우 폐기물 관리법에 따라 폐기처리 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신청자가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거나 예진 시 몸상태에 따라 접종 불가능한 경우 해당 인원 수만큼 접종하지 못하는 백신 잔여분이 발생하는데 이것이 잔여백신입니다.  

    백신 잔여분 예약하기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코로나 노쇼 백신

    잔여백신 다른 말로 코로나 노쇼 백신이라고 합니다. 2021년 5월 27일 13시부터 코로나 노쇼 백신 예약 당일 접종 가능합니다. 현재 화이자 잔여백신 접종은 불가하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잔여분만 가능합니다.

    5월 27일부터 65세-74세 일반인에 대한 코로나 백신예방접종 시작이 되는데 폐기물량을 최소화하고자 코로나 노쇼백신 접종을 시작하며 주민등록증으로 본인 인증 진행한 30세 이상만 맞을 수 있습니다. 

     

    백신 잔여분 대상 조회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은 현재 아스트라제네카만 가능한데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희귀 혈전증 발생 우려 때문에 본인 인증 30세 미만에 대한 접종은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 신청 대상은 30세 이상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가능합니다.

    임신부와 18세 미만은 백신 접종 후 안정성 및 유효성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코로나백신 예방접종이 불가합니다.

    잔여백신조회

    잔여백신 조회 방법은 네이버 어플 또는 네이버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지도에 접속해서 잔여백신 검색 후 조회 가능합니다. 아래를 통해서 잔여백신 조회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잔여백신조회
    잔여백신 조회하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카오톡 접속 후 하단 #탭에서 #잔여백신 탭 선택을 하면 조회 가능합니다. 카카오맵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잔여백신 조회 가능합니다. 

     

    우리동네 백신알림

    코로나 19 잔여백신 폐기량 최소화를 위해 예약후 미접종된 백신을 활용하는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통해 잔여백신 개수를 알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백신알림 켜놓고 내가 위치한 곳 근처 접종 기관에 잔여백신이 있다면 빠르게 찜을 해야 하고 예약 확정 시 우리동네 잔여백신 개수는 접종기관에 방문해야 알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신청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은 선착순으로 완료됩니다. 우리동네 잔여백신 조회 후 위탁위료기관에서 잔여백신량만큼 접종 완료되면 당일예약 불가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후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거나 접종기관 퇴근 30분 전에도 잔여백신접종 당일예약 신청이 실패됩니다.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코로나 백신예방접종 예약 취소하려면 예약했던 접종기관에 전화로 취소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순서 사전예약 신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첫번째로 접종 후 15-30분 간 접종 기관에 머물러서 이상 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해야 합니다. 귀가 후 적어도 3시간 이상은 주의깊게

    00831.tistory.com

     

     

    화이자백신 노쇼 예약 20대 부작용 후기 접종대상 2차접종 간격 효과

    화이자 백신 노쇼 예약 화이자 백신 사전예약 20대 신청은 2021년 6월 7일 월요일부터 시작됩니다. 2분기 접종 대상자 중 30세 미만에 대해 화이자 백신 접종은 6월 15일부터 시작되는 것인데요. 2분

    00831.tistory.com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잔여분 신청 접종대상 부작용 후기 어느 나라 위탁생산 업체 녹십자 2차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시행될 예정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모더나 물량 5만 5천회 분 국가 출하 승인 진행중입니다. 모더나 국가 출하 승인 절차 완료 후 백신 의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