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잔여분 신청 접종대상 부작용 후기 어느 나라 위탁생산 업체 녹십자 2차 접종 간격 화이자 비교 차이 생산 보관 온도

by 누리집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시행될 예정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모더나 물량 5만 5천회 분 국가 출하 승인 진행중입니다. 모더나 국가 출하 승인 절차 완료 후 백신 의료기관에 배송 완료하면 이번주 중 모더나 사전예약 시작됩니다. 모더나 예방률 94%이며 혈전 부작용 우려가 없으므로 20대가 맞아도 안전합니다.

     

    모더나 백신 예약 신청
    모더나 백신 예약 홈페이지

    모더나 백신 어느나라

    모더나 백신 어느나라 것인지 궁금하실 텐데 화이자와 마찬가지로 미국 기업입니다. 모더나 회사는 매사추세츠 주의 케임브릿지에 위치했으며 미국 바이오테크롤로지 기업입니다. 미국의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방식 사용중인 모더나 및 화이자는 현재까지 희귀 혈전증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mRNA 계열 백신 정식 명칭은 mRNA-1273 5월 21일 식약청에서 사용 허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모더나 우선 접종대상

      모더나 백신 우선 접종대상 알아보면 상급 종합병원 소속 30세 미만 보건의료인 및 예비의료인 입니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 소속된 의료진은 아스트라제네카 1분기 우선접종 대상이었으나 30세 미만은 희귀 혈전증 우려 때문에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바 있습니다. 모더나 국가 출하 승인 절차 후 상급 종합병원 45곳에 배송 후 자체 접종 시행 예정입니다.

      모더나 백신 예약 신청 방법

      모더나 사전예약 신청 방법은 코로나19 종합관리시스템에서 휴대폰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 인증 진행하신 후 가까운 의료기관을 선택하고 예약 날짜를 선정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7월부터 50대 일반 성인 대상으로 모더나 백신 접종 진행 이뤄질 예정이며 3분기 내에 30-50대에 대한 접종도 이뤄질 것입니다. 3분기에는 연령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해 접종할 계획이며 취약 계층 및 필수계층에 대한 우선순위를 별도로 부여할 예정입니다.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간격

      모더나 2차 접종 간격은 1차 접종 후 28일 이후입니다. 접종 간격이 28일이므로 3주인 화이자 다음으로 짧으며 2차 접종 맞으면 면역이 생기며 항체 형성이 됩니다. 모더나 효과 알아보면  1차 임상 중간 결과 발표 시 결합항체와 중화항체가 생성되었는데 이는 접종 전과 확연히 다른 수준 결합 항체가 생성되었습니다.

       결합 항체는 코로나 바이러스 표면에 결합하는 항체로 결합을 통해 바이러스 중화시켜 세포 내로 침입하지 못하게 합니다. 중화항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감염을 방어하는 능력을 갖추는 항체입니다.

       

      모더나 화이자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차이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2회 접종이지만 얀센은 1회 접종만으로 항체 생성 가능합니다. 모더나 화이자 비교 및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백신 차이 함께 보겠습니다.

      백신 종류 접종 횟수 접종간격 플랫폼
      모더나 2 28일 mRNA 백신
      화이자 2 21일
      얀센 1 없음 바이러스벡터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2 8주-12주 (보통 11-12주)
      노바백스 2 21일 합성항원

       

       

      얀센백신예약 부작용 혈전 1회 효과 관련주 어느나라 잔여분 신청

      얀센백신예약 신청 얀센백신은예약 신청은 2021년 6월 1일 00시부터 한미 정상회담 후속 조치로 인해 101만 2800명분 사전예약 가능합니다. 얀센 백신은 6월 2일 미국에서 출발하여 6월 5일 국내에 도

      00831.tistory.com

       

      모더나 보관 온도 유통 예방률

      모더나 보관 온도 알아보면 영하 20도에서 6개월 보관 가능하며 냉장고에서 30일동안 보관 가능합니다. 모더나 예방률 94.5% 이며 무증상 환자에게도 백신 효과가 있습니다. 모더나 운송은 영하 20도에서 가능하며 일반 백신과 비교했을때 운송 온도가 비슷하고 보관도 용이하므로 화이자보다 모더나 보관이 더 쉽습니다.

      모더나 투약량은 100 마이크로그램이며 18세 이상 성인 대상으로 접종합니다. 부작용은 통증 피로 두통 등 가벼운 증상만 보고된 상태이며 160만명 중 4명에게 22-32일 뒤 안면 마비 부작용이 발생했습니다.

       

      화이자 예방률 보관 온도 및 유통

      화이자 백신은 미국 독일 합작 개발이며 화이자 예방률 95% 입니다. 화이자 백신 운송 영하 75도 이하에서만 가능하고 5일동안 냉장 보관이 가능합니다. 보관 및 유통이 까다로워서 미국에서 반송되는 일도 많이 있었고 냉장보관기간이 짧아서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화이자 용량은 30마이크로그램이며 16세 이상 접종 가능 승인 받았습니다. 

       

       

      화이자백신 노쇼 예약 20대 부작용 후기 접종대상 2차접종 간격 효과

      화이자 백신 노쇼 예약 화이자 백신 사전예약 20대 신청은 2021년 6월 7일 월요일부터 시작됩니다. 2분기 접종 대상자 중 30세 미만에 대해 화이자 백신 접종은 6월 15일부터 시작되는 것인데요. 2분

      00831.tistory.com

       

      화이자 부작용으로 접종부위 통증 오한 발진 피로 등이 있으며 모더나는 30일정도 지난 후 4명이 안면마비가 있었지만 화이자는 바로 4명이 안면마비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화이자 부작용 알레르기 보고 된 바 있으므로 백신 물질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접종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모더나 백신 후기

      기존 백신은 약화된 바이러스나 바이러스 단백질을 체내에 투입해 면역을 생성하는 것이고 모더나 mRNA 백신의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 유전정보가 담긴 리보핵산 투입 후 바이러스를 둘러싼 쇠뿔모양 돌기 단백질 스파이크 성분을 체내에 미리 만들도록 해 면역을 생성하는 방식입니다. 

      모더나 백신 1차 후기는 팔 뻐근함과 두통 및 어지러움이 1-2일 정도 지속되었으며 모더나 2차 후기는 팔 뻐근함과 발열 및 두통 전신근육통 무기력감이 1일 조금 넘게 지속되었다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 20대 후기 종합하면 대체로 팔 주사 맞은부위가 욱신거리는 것과 약간의 미열감이 있지만 심하지 않아서해열제를 먹지 않고 지나갈 정도라고 합니다. 

       

      모더나 잔여백신 예약 신청

      모더나 잔여 백신 대상은 당일 예약 취소로 인해 미접종자가 발생하면 병원 자체적으로 해당병원 종사자 중 업무 특성상 감염 위험이 높은 순서에 따라 자율적으로 예비명단을 활용해서 접종한다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 5만 5천회 분을 상급종합병원 30세 미만 보건의료인 대상 접종에 활용하겠다고 하는데요. 우선접종대상자 접종 취소 등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더나 잔여백신은 의료기관이 자율적으로 마련한 예비명단에게 본인 인증 절차 완료 후 당일예약 접종이 가능합니다.

      모더나 백신 잔여분 예약 제외 대상자는 다른 코로나19 백신 접종이력이 1회 이상 있는자와 다른 병원에서 우선접종대상자로 선정되었으나 미동의해서 접종받지 않은 자입니다.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신청 및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조회

      목차 잔여백신 이란 잔여백신 이란 무엇일까요 코로나19 백신 중 아스트라제네카에 포장된 1개 백신 당 10명 분량 접종 가능합니다. 다만 1개 백신을 개봉한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며

      00831.tistory.com

       

      모더나 백신 국내생산 업체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녹십자로 거론되었지만 불발되었으며 5월 24일 국내기업 삼성바이오로직스 와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되었습니다.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계약기간은 2022년 12월 31일까지이며 국내 백신 생산시설 짓기 위한 직접 투자에 대해 우리 정부와 논의한다는 MOU도 맺었습니다. 

      모더나 위탁생산 계약 체결로 인해 한국이 명실상부 글로벌 백신 생산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 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백신 원액 제조기술을 이전받지 못한 채 충전 및 포장만 하는 낮은 수위 협력에 그치게 되었습니다. 

       

      백신예약 신청하기>>

       

      모더나 부작용

      모더나 백신 부작용은 크게 알려진바 없으나 접종 부위가 욱신한 느낌이 듭니다. 190만명 접종 후 보고된 가장 심각한 모더나백신 부작용 알아보면 21명에게 발생한 아나필락시스입니다. 아나필릭시스가 생겼더라도 초기에 치료하면 99% 살기 때문에 병원에서 경과를 지켜보고 가야 합니다.

      모더나 백신 부작용으로 접종 후 일어나는 염증 반응이 기저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중증 질환 등 기저질환자는 주치의와 사전에 상담해야 합니다. 독감백신 부종이 심한 사람도 모더나 백신을 맞으면 부종이 없어서 의사들도 호평했습니다.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모더나 접종 당일 가벼운 샤워는 가능하지만 사우나 및 수영장 등은 피해야 하며 술도 당분간 절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열제 및 타이레놀 복용은 가능합니다. 모더나를 포함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순서 사전예약 신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첫번째로 접종 후 15-30분 간 접종 기관에 머물러서 이상 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해야 합니다. 귀가 후 적어도 3시간 이상은 주의깊게

      00831.tistory.com

       

      모더나 백신 마무리

      코로나로 인한 장기후유증이나 호흡 부전 등과 비교했을때 백신을 맞는 이익이 위험보다 월등히 우세하므로 꼭 백신을 맞으시길 바랍니다. 

      백신 접종 후 백신 여권 발급 및 코로나 백신 접종 인증 뱃지를 발급하며 65세 이상에게는 백신 접종 스티커를 발부하여 백신 인센티브 제공한다고 하니 아래 관련 글 참고바랍니다. 

       

       

       

      페루 람다변이 바이러스 치사율 확산 증상 관련주

      람다변이 바이러스란 남미 국가 페루에서 처음 보고되었으며 WHO에 6월 14일 변이로 등록된 c.37입니다. WHO에서 그리스 알파벳 순서로 변이를 이름 지어 관리하고 있는데 우세 종인 베타 감마 델타

      00831.tistory.com

       

       

      질병관리청 coov 백신여권 쿠브 코인 관련주 대장주 백신접종 뱃지 스티커 메디블록 did

      백신여권 쿠브 백신여권 쿠브 앱 설치 후 접종자 본인 인증을 진행하면 QR코드 형태의 증명서가 발급됩니다.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코로나 19 예방접종 인증 시스템인 백신여권 coov는 디지털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