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페루 람다변이 바이러스 치사율 확산 증상 관련주

by 누리집

    람다변이 바이러스란 남미 국가 페루에서 처음 보고되었으며 WHO에 6월 14일 변이로 등록된 c.37입니다. WHO에서 그리스 알파벳 순서로 변이를 이름 지어 관리하고 있는데 우세 종인 베타 감마 델타 바이러스는 위험 변이라고 알려 있습니다.

    람다변이 치사율은 페루 인구 100만명당 사망자 5816명이므로 9.3%입니다. 람다변이 증상은 발열 및 마른기침과 인후통 호흡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람다 변이 바이러스 관련주는 수젠택 휴마시스 등이 있습니다.

     

    람다변이 소개하는 사진

    목차

      변이 바이러스란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는 스파이크 단백질 변형이 되어 나타납니다. 코로나 감염 경로는 바이러스 표면 스파이크 단백질이 ACE2 수용체에 결합하면서 이를 통해 세포안으로 들어가서 감염됩니다. 람다변이 바이러스는 아직 우려변이로 지정되지 않았지만 관심변이 상태입니다. 현재 우려 변이 바이러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델타 변이
      • 알파 변이
      • 베타 변이
      • 감마 변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순서 사전예약 신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첫번째로 접종 후 15-30분 간 접종 기관에 머물러서 이상 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해야 합니다. 귀가 후 적어도 3시간 이상은 주의깊게

      00831.tistory.com

      페루 람다변이

      페루에서 발생한 11번째 람다 변이 바이러스는 남미에서 심각한 문제입니다. 페루 코로나 확진자 중 82%가 람다 변이 바이러스라고 하며 더 큰 문제는 백신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미 남미에서 코로나 병실이 포화상태이며 페루 람다변이 치사율이 치명적입니다. 

      남미 중심으로 빠르게 퍼지고 있으며 이미 29개국에서 확산중입니다. 칠레 에콰도르 아르헨티나에서 람다변이 바이러스가 대유행중입니다.

       

       

      화이자백신 노쇼 예약 20대 부작용 후기 접종대상 2차접종 간격 효과

      화이자 백신 노쇼 예약 화이자 백신 사전예약 20대 신청은 2021년 6월 7일 월요일부터 시작됩니다. 2분기 접종 대상자 중 30세 미만에 대해 화이자 백신 접종은 6월 15일부터 시작되는 것인데요. 2분

      00831.tistory.com

      람다변이 치사율

      페루 람다변이 치사율은 확정짓기 어렵지만 페루 내 누적 확진자 207만명 중 19만명의 사망자를 일으켰습니다. 남미 국가는 의료환경이 열악하므로 우리나라 같은 선진 의료시스템을 가진 나라와 치명률을 비교하기 어렵긴 하며 람다 변이 치사율은 아직 연구 결과가 부족하므로 확실하지 않습니다. 

      람다변이 치사율이 다른 변이바이러스보다 더 전파력이 높은지 감염자 증상이 더 심각하고 백신 효과를 감소시키는 지는 아직 연구결과가 충분하지 않으므로 분명하지 않습니다.

      람다변이 백신 효과 없나

      칠레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58%인데 변이 바이러스에 사람들이 많이 감염되어서 람다변이가 백신을 무력화한다고 생각하지만 불확실한 정보입니다. 칠레를 포함한 남미 국가는 중국 시노팜 백신 접종을 받았는데 이는 다른 코로나 백신보다 예방률이 떨어지므로 람다변이 바이러스가 백신 무력화 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며 화이자 모더나로는 예방 가능할 확률이 큽니다.

       

      람다변이 관심변이 등록

      람다변이는 WHO에서 관심 변이로 지정되었으며 전염성 질병의 중증도 면역회피 등 바이러스 특성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유전적인 변화가 있는 확산 바이러스입니다.

      델타 변이는 관심변이보다 한단계 높은 우려 변이로 지정되어 있으며 아직 델타 변이바이러스 만큼 위험하다고 판단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페루에서 발생한 11번째 변이 람다 변이 바이러스는 치사율이 치명적입니다. 현재 전세계 29개 국에서 발견되고 있으며 발견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데이터도 부족하고 절망적이므로 좀 더연구 진행 후 VOC 위협변이 바이러스로 분류될 것입니다.

      람다 변이 관련주

      우리나라에서 람다변이 바이러스 증상이 확인되지 않았지만 국내에서 발생하거나 전염성이 높다면 우리나라에 큰 위기가 찾아올 것입니다. 람다 변이 관련 수혜주 주목해야할 곳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입니다.

      람다변이 관련주 수젠텍 및 휴마시스 에스티팜 바디텍메드가 있습니다.

      1. 수젠택 :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발표 순간 주가가 급격히 상승한 수젠텍은 영국에서 델타변이 진단키트 계약이 발표되면서 급등했습니다. 수젠텍은 코로나가 잠잠할 시 조정기간이 올 것이며 확산될 시 급등할 종목입니다. 아직 급등상태이므로 내려갈때 매수하는 것이 좋은 전략입니다.
      2. 휴마시스 :  코로나 진단키트 생산 기업으로 코로나 확산 시 급등하는 종목입니다. 현재 급등 구간이므로 바닥으로 떨어질때 매수하는 것이 좋으며 코로나 진단키트 수익을 어디에 투자하는지 알아보고 투자하시면 됩니다.
      3. 에스티팜 : 2008년 유켐 주식회사로 설립됟어 2010년 삼천리 제약 흡수 합병하며 에스티팜으로 사업명을 변경했습니다.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제조 CDMO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 바디텍메드 : 면역진단 카트리지 및 진단기기 등 체외 진단제품 연구개발 및 생산 판매를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감염여부 확인하는 제품이 개발완료되어 수출용허가를 취득한 기업입니다. 

       

      람다 변이바이러스 증상은 두통 인후통 콧물 등 일반 감기와 비슷합니다. 발열 기침 미각 후각 상실 콧물 등 증상이 있을 경우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하며 우리나라에 전파되는 것이 시간문제라고 하는만큼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신청 및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조회

      잔여백신 이란 잔여백신 이란 무엇일까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포장된 1개 백신 당 10명 분량 접종 가능합니다. 다만 1개 백신을 개봉한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며 기한 내 사용하지

      00831.tistory.com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잔여분 신청 접종대상 부작용 후기 어느 나라 위탁생산 업체 녹십자 2차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시행될 예정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모더나 물량 5만 5천회 분 국가 출하 승인 진행중입니다. 모더나 국가 출하 승인 절차 완료 후 백신 의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