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소상공인 재창업특례보증 지원금 패키지 신청 기간 대상자 조회

by 누리집

    재창업특례보증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이란 과거 폐업 이력이 있는 소상공인 재기를 촉진하고자 1조원 규모 정부 예산을 편성하여 마련한 특례보증제도 입니다. 재창업 특례보증 한도는 5천만원이며 보증비율 100%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것입니다.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금 신청기간 금리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재창업-특례보증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금 대상

    신보중앙회에 따르면 폐업 소상공인 원활한 특례보증 이용을 위해 재창업 지원금 제도 개선이 시행됩니다. 과거 폐업 이력이 있는 소상공인 재기를 촉진하고자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된 1조 규모로 정부 지원합니다. 재창업 특례보증 대상자는 폐업한 날짜 기준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현재 사업자등록이 안된 자여야 합니다.

    1. 보증리스크 관리 강화
    2. 기존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제도 개선
    3. 재창업 특례보증 신설
    4. 비대면 보증시스템 고도화
    5. 보증 데이터 활용도 제고

    재창업 특례보증 신청방법

    재창업 특례보증 신청기간인 2022년 7월 말부터 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주소지 신용보증 재단 홈페이지 방문해서 본인 인증 절차를 완료한 뒤 간편 신청 가능합니다.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소사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지원을 위해 올해 안에 지역 신용보증재단 자체 어플을 구축해 신속한 보증 지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신보중앙화는 지역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150만건 중 분석 가능한 대상을 타겟해 증액 보증기업 분석 및 첫걸음 보증기업 조사 등 새로운 통계를 개발해 소상공인 정책 지원에 활용한다고 합니다.

     

    폐업 소상공인 재기 지원…1조 규모 '재창업특례보증'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조원 규모의 '재창업특례보증'이 이달 말 시행된다

    www.newsis.com

    자영업자 새출발기금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대상으로 30조 규모 대출 채권을 매입하며 상환일정을 조정하는 채무감면 제도인 자영업자 새출발기금 대상이 된다면 새출발기금 신청 관련해서 알아보세요.

     

    소상공인 자영업자 새출발기금 신청방법 대상자 조회 채무조정 지원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소상공인 새출발기금이란 코로나19로 인해 빚이 과중해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이 물가상승 및 영업여건 악화 등으로 빚 부담이 커지고 부실채권이 확대될 가능성을 대비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