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 카드 발급 방법 A형 B형 가격

by 누리집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지원 사업이란 만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 할수있도록 심리정서 지원을 통해 심리적인 문제를 예방하고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지원 사업입니다. 청년마음건강 지원 대상 가격 및 카드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마음건강바우처 지원 대상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지원 대상은 만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으로 소득기준은 필요 없습니다. 신청권자는 본인 또는 친족(배우자, 8촌이내 혈족, 4촌이내 인척) 또는 법정대리인과 담당공무원이 직권신청 가능합니다. 청년마음건강 지원 사업 우선순위는 3순위까지 나뉘어집니다.

    1. 우선1순위 : 자립준비 청년
    2. 우선 2순위 :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한 청년
    3. 우선 3순위 : 일반청년
    자립준비 청년 이란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만18세 이상 만기 퇴소 또는 연장보호 종료된 청년입니다.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신청방법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신청방법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주민 센터 방문 혹은 복지로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한 뒤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복지로 신청은 6월부터 가능하며,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하여 발급받은 후 이용자 본인이 상담기관을 선택해 심리상담서비스를 제공받으면 됩니다. 마음건강 바우처 형태로 대부분 정부에서 지원받으며 일부를 본인이 자비 부담합니다.

     

    신청하기

    청년마음건강바우처 지원 사업 서비스

    청년 마음 건강 지원 사업기본 10회 주 1회, 3개월간 지원되며 사전 사후 검사도 서비스 제공 횟수에 포함됩니다. 사후 검사 결과에 따라 연장 신청 가능합니다. 

    • 사전검사 1회 및 사후검사 1회는 개인 심리상담 관련 필요한 검사를 통한 주된 문제 및 욕구 파악 (회당 90분)
    • 주1회씩 총 8회 제공되는 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는 1:1로 진행되며 대상자 욕구에 맞춘 서비스 제공합니다. (회당 50분) 심리 정서적 문제에 대한 개입 및 예방, 상황적 스트레스 대처능력 향상, 의사소통 기술 및 대인관계 향상 도모
    • 종결상담 1회 시 피드백 제공하며 고위험군의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의료기간 연계를 진행합니다.

    마음건강바우처 가격

    청년마음건강바우처 서비스 유형별 가격은 A형일 경우 회당 본인부담금 6천원이며, 일반적인 심리문제를 겪고 있으나 정신건강 관련 진료 등에 대한 부담감 없이 전문심리 상담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경우 신청하면 됩니다.

    청년마음건강바우처 B형은 회당 자가부담금 7천원이며 자립준비청년, 정신건강복지센터 방문자 등 서비스욕구가 높거나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상담 서비스가 필요한경우 신청하면 됩니다. 자립준비청년의 경우 무료입니다.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후기 매우 좋은 편이므로 대상자가 된다면 저렴한 비용에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구분 서비스가격 정부지원금 본인부담금
    A형 60000원 54000원 6000원
    B형 70000원 63000원 7000원

    국민행복카드 신청 방법

    국민행복카드란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전자이용권 바우처 사업을 한장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카드로 전자이용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청년마음바우처카드 명목으로 국민행복카드 발급이 필요합니다. 

    • 카드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홈페이지 접속 또는 콜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 가능
    • 주민센터에서 청년마음건강바우처 서비스를 신청할 때 카드발급 상담을 위한 개인정보 동의서 제출로 신청

    서울시 경기도 대전 대구 부산 인천 천안 등 왠만한 지역에서 모두 청년마음건강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랍니다.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방법 20만원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신청기간 조건 대상 서류 발표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2022년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지원 대상은 만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1인가구 입니다. 1인당 월 20만원 이하로 지원되며 최대 12개월 240만원까지 한도가 있습니다. 20

    00831.tistory.com

     

    청년 희망키움통장 2022 신청 자격 조건 서류

    목차 청년희망키움통장 2022 청년희망키움통장 이란 청년 생계 수급자가 꿈을 키워갈수 있도록 정부에서 장려금을 지원하는 복지사업입니다. 근로소득 및 사업소득을 3년간 유지하면 매월 10만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