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비례대표 순번
개혁신당 비례대표 순번 명단이 확정되었습니다. 당선권 1번에는 이주영 순천향대 교수, 2번에는 천하람 전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이 배치되어있습니다. 당원수 지지율 및 탈당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혁신당 비례대표 순위
개혁신당 비례대표 명단 1위부터 12위까지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 이주영 순청향대 교수 (소아과 의사)
- 천하람 전 국민의힘 전남 순천광양구례곡성갑 당협 위원장 8ㅅ년생
- 문지숙 차병원대학 교수
- 곽대중 당 대변인
- 이재인 전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
- 이기인 전 경기도의원
- 정지현 변호사
- 곽노성 교수
- 황유화 교수
- 조성주 전 새로운 선택 공동대표
- 정보경 사무부초장
- 이재량 부대변인
개혁신당 비례대표 명단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3월 19일 중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비례대표 순번 발표가 늦어진 것에 대해 공관위 내 여러 이견이 있었다며 차후 위원들이 명단취지에 대해 따로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개혁신당 비례대표 구성원 명단을 보면 여성 및 청년 의료인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미래 지향성이 보여집니다. 최근 개혁신당의 경우 젊은 층 유권자가 많은 지역을 공략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비례대표 구성 역시 청년을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개혁신당 지지율
개혁신당 지지율 높은 계층은 젊은 층이며 50대 이상 유권자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정당으로 거듭나야 하는 것도 과제입니다. 전문성 적인 측면에서 의료인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의대 증원에 따른 의료 공백문제 해결 및 의료 전공 기피 그리고 지방 지역들의 공백 현상해결에 대한 국회 역할에서의 의지가 보여질 것으로 보입니다.
개혁신당 탈당
개혁신당 당원수 2024년 3월 20일 기준으로 57310명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개혁신당 새로운미래 합당이 안되며 난제이고 탈당 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국민의힘 탈당을 하며 함께했던 개혁신당 김철근 사무총장이 공천 명단에 대한 강력한 유감의 뜻을 밝히며 당내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공천을 신청한 양향자 원내대표가 섭외한 인재들이 최종명단에서 모두 제외 된 탓인데요. 실제로 김용남 정책위의장, 김철근 사무총장, 양향자 의원이 적극 영입한 양정숙의원과 이창한 전 반도체산업협회 상근부회장에 명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