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노니 부작용 및 노니 당뇨 효능 먹는법

by 누리집

    노니의 부작용 및 효능 당뇨 및 암예방에 좋다 

    노니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노니는 염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서 인기있는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노니 잎은 아주 큰 아열대성 상록수로, 각 지역의 기후와 지리 조건에 따라 수시로 열리는 열매입니다. 노니 열매에는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제로나인이 함유되어 있고, 파인애플보다 40배 가량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기적의 열매라고 합니다. 

    노니의 효능

    노니 효능은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으므로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합니다. 나쁜 활성산소는 체내 세포를 병들게 만들고 변종세포가 생기게 하는데 노니 효능으로 항산화 물질은 이것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노니 효능은 염증을 완화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염증완화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면역력 증강에 최고인 하는 비타민C가 노니에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감기 및 독감 등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노니의 원산지인 남태평양에서는 노니즙을 내서 위궤양이나 소화 문제를 치료하는데에 사용해왔습니다. 노니 효능으로 피부 트러블을 개선 및 항균 작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니 당뇨에도 관심이 많은데 노니에 20가지 넘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으므로 당뇨에 좋습니다. 당뇨가 있는 쥐에게 노니를 먹였더니 혈당 수치가 150~160까지 떨어진 것으로 인해 노니 당뇨 효능이 증명되었습니다. 노니를 꾸준히 먹으면 혈당 수치가 정상화되어 당뇨에 효과가 좋습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 효능이 많이 있지만 일정한 양 이상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노니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노니의 부작용으로 일부 사람에게 간 손상을 일으켰다는 보고가 있는데 잠재적인 간 손상 외에 노니에는 칼륨의 농도가 높은 것이 우려됩니다. 노니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화장애 변비 설사 복부팽창 등 소화 장애는 노니를 섭취시 생기는 노니의 부작용입니다. 가스가 차거나 복부가 팽창하는 것은 불편함을 주는 것이지만 심한 설사는 탈수 및 전해질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위험합니다. 설사와 변비를 극복하려면 물이나 레몬쥬스를 노니와 께 복용하면 좋습니다.

    간질환 : 노니에 급성 간 독성을 촉진시킬 수 있는 안트라퀴논이라는 유기화합물이 존재합니다. 이 성분은 노니를 먹을 때 여러가지 간 질환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 질환이 있는 사람이라면 노니 부작용을 겪지 않도록 섭취할 때 신중해야 합니다.



    신장문제 : 노니의 부작용은 신장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장이 건강한 사람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신장에 문제가 있어서 고통받고 있다면 많은 칼륨 섭취에 대해 생각해봐야 합니다. 신장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노니 부작용 방지를 위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기 문제 : 노니 부작용으로 호흡곤란이나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노니의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주의 : 임신한 여성이 노니를 먹으면 유산이나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노니는 과거에 낙태수술에 사용되었습니다. 과학적으로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이런 부작용 발생 가능성만으로도 임산부는 노니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복용하면 안됩니다.

    노니 먹는법

    노니는 썩은 치즈 냄새가 나므로 그냥 생으로 먹기가 어렵습니다. 노니 먹는법으로 보편적인 것이 노니주스, 노니 환, 노니 분말입니다. 노니 먹는법으로 믿을만한 회사에서 나온 것을 골라야 하고 첨가된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