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기력이 없을때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7가지

by 누리집

    기력 없을때 먹으면 좋은 기력회복음식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BEST 7

    무더운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더운 여름날 기력 없을때 많으시죠? 오늘은 기력이 없을때 먹으면 좋은 기력회복음식을 7가지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원기회복음식을 드시면서 조금이라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추어탕

    추어탕은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미꾸라지 추어탕에 무기질과 칼슘 및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서 환절기 감기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추어탕을 먹지 못하는어린 아이들은 바삭바삭한 식감의 미꾸라지 튀김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술후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합니다.

     

    굴찜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데 9월부터 제철입니다. 굴에 구리와 철분이 함유되어있어서 빈혈에 좋고 타우린이 많으므로 콜레스테롤을 낮추거나 혈압을 내리는데 좋습니다. 굴은 피부미용, 피로회복, 정력강화, 당뇨병 예방, 다이어트, 뼈건강, 중금속 해동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원기회복음식인데요. 초장에 찍어먹는 굴 찜이 가장 무난하고 굴을 넣어 끓인 미역국도 맛있습니다.

     

    전복죽

    전복죽은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인데 맛과 영양이 뛰어나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됩니다. 특히 전복죽으로 많이 끓여 먹는데 전복 내장을 함께 끓여서 참기름 한 방울을 넣으면 고소한 맛이 좋은전복죽이 완성됩니다. 원기회복음식 전복죽은 미네랄과 비타민 및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고 모유가 잘 나오지 않는 산모에게도 좋습니다.

     

    광어

    광어는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생선인데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서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습니다. 광어는 주로 회로 먹거나 튀김으로 먹는 경우가 많지만 비린내가 없어서 국이나 매운탕으로 끓여 먹기에도 좋습니다. 광어는 간장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더 좋으며, 광어의 간에는비타민 B12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 좋은 기력회복음식입니다.

     

    장어

    장어는 남성의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 있는데요. 장어에는 단백질과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고 철 성분도 풍부해서 여성 빈혈에 좋습니다. 장어를 양념 바르거나 숯에 구워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데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구워먹는 방법 외에도 장어를 곰탕처럼 푹 고아낸 장어 곰탕과 채소 및 된장을 넣어서 장어탕을 끓여서 먹어도 좋습니다. 

    낙지

    낙지는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인데요. 몸에 기력을 불어 넣어 주며 아미노산과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낙지는 대부분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어 먹지만 낙지 볶음이나 낙지탕 낙지볶음밥 등의 요리로 해서 먹어도 몸에 좋은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배숙

    배숙은 몸안의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좋은 해독작용 음식으로 배와 생강 및 계피를 넣고 끓여냅니다. 기침에 효능이 있고 복통에도 좋습니다. 환절기 감기 예방을 위해 배숙을 먹으면 좋은데, 끓여서 냉장보관한 후 수시로 마셔도 좋습니다. 

     

     

     

    잠이 안올때 잠 잘오는 방법

    잠이 안올때 잠 잘오는 방법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밤에 잠이 안올때 잠 잘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은 많은 시간을 잠을 자면서 보내는데요. 수

    00831.tistory.com

     

    댓글